한 문장으로 시작하는 경제학 수업 - 세상의 뿌리를 이해하기 위한 필수 지식 웨일북 한문장 시리즈 2
박홍순 지음 / 웨일북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한 문장으로 시작하는 경제학 수업

 

이 책은 경제학을 통한 인간과 사회에 관한 글들이다. 다른 것들도 마찬가지지만 경제학은 우리 인간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어 삶을 살아가는 방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분야이다. 따라서 이 책은 그 동안 읽었던 경제학 서적들을 기억하며 정리하는 동시에 나의 주위를 탐색하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값진 독서가 될 것이다.

 

박홍순 저자는 내가 좋아하는 작가중 한명이다. 이유는 독서의 가치를 남겨주게 하고 독서의 열매들을 따먹도록 좋은 글들을 써주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도 마찬가지로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경제학 수업으로 읽는 이의 마음을 터치해준다.

 

다양한 경제학 이론들과 함께 배우는 인물들 이와 관련된 책들을 경제학 문장을 통한 저자만의설명들로 흥미로운 경제학 정리를 할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우리가 필요한 부분을 속시원하게 가려주면서 역사적인 경제학자들의 이론과 인물들에 대한 주장도 알려주어 교양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고 말해준다.

 

우리는 현재 공부하지 않으면 안되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경제와 우리의 삶이 얼마나 관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서라도 이 책은 충분히 일독을 권하고 싶다. 어떤 사람은 경제상식만 보면 된다고 생각하여 그런 책들만 찾겠지만 그것은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니다.

 

왜 경제와 관련된 세상이 되었는지, 우리의 일상에서의 경제원리를 알고 있어야 나중에 냉정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그래서 이 두가지를 함께 꿰뚫 수 있는 책이 필요한데, 바로 이 책이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하다고 말하고 싶다. 급변하게 변하는 세상속에서 갈길을 못찾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경제에 대한 안성맞춤 공부를 제공해 줄 것이다.

 

사실 경제 그러면 대부분 어렵고 복잡한 계산이라는 생각이 앞선다. 그런 고정관념을 벗어버리고 이 책을 즐거운 마음으로 정독해보자. 근대 고전경제학과 비판을 비롯 정부는 시장에 어디까지 개입해야 하는지, 현대사회의 전환과 경제적 대안은 무엇인지 가르쳐주듯이 설명해주어 많이 남는 독서라고 말하고 싶다.

 

특히 이 책의 제목이 한 문장으로 시작하는 경제학 수업이라 한 문장으로 설명하는 제목과 설명들은 이 책의 특징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독서할 맛 나는 경제학 수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