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으면 늙지 않는다 - 평범한 시니어에서 잘나가는 CEO로 성장하는 25가지 비즈니스 법칙
김영한 지음 / 행복한북클럽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꿈이 있으면 늙지 않는다

 

어는 전문가들은 4차산업혁명에 시니어들이 소비중심가의 가장 중요한 고객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만큼 은퇴 후 또는 나이가 들어 즐기기 위한 여러 가지 움직임들을 보고 말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이 책은 시니어에 대한 성공담보다 성공은 부수적이며 꿈을 이루어가는 것은 젊은나이 뿌 아니라 시니어들도 할수 있음에 동기부여와 용기를 심어주는 귀한 책이다.

 

바로 이 책의 저자 김영한씨다. 삼성전자라는 회사에 다녔고 64세에 제주도에 내려가 커피나무를 심은 것을 계기로 또 한번의 인생을 사는 이야기들을 당당하게 전한다. 시니어란 베이비붐 세대이자 은퇴 세대로 자금이 좀 있는 사람들을 가리켜 시니어라고 말한다. 그러니까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성과로 부를 축적한 5, 60대의 소비자들이 바로 시니어란 말이다.

 

우리나라는 본격적으로 노후시대로 접어들었다. 향후 십년뒤에 우리나라는 늙은 나라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한다. 지금도 계속해서 늙어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의 스토리는 현재 저자와 비슷한 나이대의 시니어들이나 나이가 들어 꿈이 없어진 분들 꿈을 꾸시는 시니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책이 될 것이다.

 

시니어들이 아니더라도 젊은이들에도 배울 수 없는 것들을 이 책에서 배우게 되는 독서가 될 거라 생각한다. 저자는 좋은일만 있었던 건 아니다 나름의 난관도 많았다. 이것은 누구나 마찬가지다. 부록으로 CEO로 성장하는 25가지 비즈니스 법칙에 대해 말해주니 새겨들을만 할 것이다.

 

백세시대라고 한다. 젊었을 때 좋지 아니한 부분들이 어디 있겠는가, 그러나 지금은 세상이 많이 바뀌었다. 우울한 말년을 맞이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행복한 노후를 준비해야 한다. 왜냐하면 지금은 은퇴시기도 빨라졌고, 인간수명이 옛날보다 더 늘어났기 때문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노인인구와 고독사가 심한 나라 중 하나다. 지금부터라도 나이가 든다는 것에 대한 철학이 필요하다. 이 책은 여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정말 꿈이 있으면 늙지 않는다는 것을 읽으면서 알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