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대, 창의성을 디자인하라
조병익 지음 / 동아엠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시대, 창의성을 디자인하라

 

이제 4차산업혁명의 시대다. 시대에 변화하지 못하고 미래를 개척하지 못하는한 국가와 개인의 운명이 걸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는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사회와 교육계를 비판하면서 미래를 대비하는 자세 그리고 창의성의 중요성을 이 책에서 자세하게 말해준다. 결국 사람이 중심이며 이러한 인공지능에 발달에도 미래엔 사람은 살아남는다.

 

어찌됐든 인간은 기계에 의존하고 함께 공존할 수 밖에 없음은 기정사실이다.정치적으로도 대혁명이 일어나는 인공지능의 놀라운 발전도 기대할 만한다. 그러나 사람을 대체할 수는 없을 것이다. 미래 사회의 시대와 교육과 우리일상들이 어떻게 바뀌어가는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주목하라고 말하고 싶다.

 

때문에 이 책은 자녀를 둔 학부모 그리고 교양인들 모두에게 미래를 대비하고 사람이 중심이며 인재가 필요한 이유들을 알려주는 귀중한 도서가 될 것이다. 4차산업혁명을 준비하고 우리의 경제와 미래 먹거리와 교육을 위해서 통찰력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이 책은 학교와 학부모들에게도 상당히 유익한 도서가 될 것이다. 우선 우리가 잘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적인 투자와 함께 미래를 선명하게 그려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람이 자원인 우리나라는 사람을 키워내는 방법밖에는 없다.

 

그러기위해선 4차산업혁명에 맞춰 미래교육 투자와 방향을 잘 제시되어야 한다. 미래의 변화를 주도해야 하며 일자리에 대해선 미래에 중점을 두고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 이 책을 그러한 관점으로 읽어 나간다면 예측 가능한 교육의 미래와 통찰들이 보일 것이다. 가장 중요한 창의성을 어떻게 기를 것인지에 대한 통찰은 저자의 가장 중요한 메시지다. 4장을 꼭 필독해야 하는 이유다.

 

창의성 뿐 아니라 인공지능에 대한 설명도 그만한 독서를 제공해준다. 앞으로 미래인공지능에 관심과 투자와 사업을 생각하는 독자들과 지도자들 뿐 아니라 인문에 관한 인공지능과 인간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 모두에게 이 책은 즐거운 탐구와 생각꺼리들을 제공해 줄 것이다. 또한 일반인들에게도 교양으로서 독서의 가치를 충족시켜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