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표정이 그렇게 안 좋은가요?
허윤숙 지음 / 유아이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내 표정이 그렇게 안 좋은가요
가끔 내 표정이 다른 사람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소지가 있었다. 내가 자주 이마를 찡그리고 있다는 것이다. 말할때 말이다. 이것은 습관이다. 누군가 말해줘도 고치기 힘들다.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이 책이 바로 좋은 표정으로 인상을 관리하고 나 자신을 사랑하게 되며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당당해지는 방법들을 전수해주는 아주 귀한 책이다.
사실 나 자신이 바뀌면 내 주위의 모든 것은 서서히 바뀐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런 말이 있다. 인상이 좋은 사람과 웃는 사람에게 침 못 뱉는다 웃음과 호감인상엔 묘한 매력과 타인을 행복하게 하는 힘이 있다.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신뢰가 가게 만든다. 그렇기에 우리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야 한다. 그러나 그 전에 좋은 인상을 만들어야 좋은 사람들도 생기다는 말이 맞을 것이다.
호감 가는 인상은 자신을 활력있게 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그리고 부정적인 사람을 변화시키는 데 자신의 좋은 인상이 영향을 끼친다. 저자는 사람의 얼굴이 왜 중요한지부터 말해주고 인상이 좋아지는 방법들을 시원하게 말해준다. 우리는 진정으로 중요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잊어선 안된다. 마음을 항상 개선하는데 노력하고, 무엇보다 늘 좋은 표정을 심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내가 나 답게 살아야 하는 행동은 지금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한다. 미루지 말고 인상을 바꾸는 연습으로 삶을 승화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 책은 일반인들 뿐 아니라 인상이 대단히 중요한 위치에 자리잡아야 하는 직업인들에게 매우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나의 표정이 호감인상으로 바뀌면 결국 인생이 바뀐다는 것이다. 이 말은 맞다. 우리 인간들은 어쨌든 사람의 얼굴을 최우선적으로 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