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없이 마트가지 마라 - 똑똑하고 건강한 아이로 만드는 식품 선택의 비밀
배지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나 없이 마트가지 마라

 

이 책의 저자는 의학 담당 기자다. 내용은 자녀를 둔 아이를 둔 엄마에게 마트나 시장에서 식료품을 살 때 어떤 식재료를 사야 하는지 전문가 다운 저자가 알려주어 아이와 가정을 위한 똑똑한 엄마로 변모할 수 있게 해준다. tv만 틀면 각종 음식과 건강정보 프로그램을 보게 된다. 수 많은 건강정보 홍수속에서 정리가 안되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것을 먹어라 저것을 먹어라 이것을 먹으면 어떻다 라고 말하지만 정작 내 아이는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설명이 부족한게 현실이다.

 

유해물질이 가득한 식품들이 의외로 마트에 많다. 문제는 모든 것의 원인이 먹는 것에서 온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이 우리 아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책이라 생각한다. 가정과 아이를 생각하면 소장가치 100%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제는 우리 스스로 건강을 지키면서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까지 감당해야 한다. 이것은 어쩌면 이 시대에 우리들에게 떨어진 사명일지 모른다.

 

무엇보다 저자는 원재료명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식품성분표 구성과 아이들이 많이 먹는 제과와 음료 냉장고 반찬과 식품 신선식, 간편식을 자세히 말해준다. 때문에 이 책은 매우 소중한 가정의 도서가 될 것이고 아이들 뿐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음식에 대한 진짜와 가짜가 무엇이고 몸에 안좋은 것이 정말 무엇인지 우리의 무지를 깨우쳐주는 책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우리 아이의 원인들 밥상을 점령한 패스트푸드와 식품첨가물의 정체를 속속들이 알게 해줄 것이다. 오늘부터 음식과 먹는 것과 밥상이 달라지게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맛있는 음식을 찾지말고 유명 요리사를 찾지 말고 이 책이 전해주는 몸과 음식 식품의 관계를 배워보도록 하자. 이제 먹는것의 원칙들과 생각들이 바뀌어야 한다. 지금 세상에 나와있는 셰프 같은 유명인들과 방송 프로그램의 자극적인 음식을 통해 우리의 몸을 해치지 말고, 이 책을 주목하여보자. 우리의 생각들을 조용히 바꾸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