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클래식 CC - 스콧 켈비의 사진가를 위한
스콧 켈비 지음, 홍성희 옮김 / 정보문화사 / 2018년 10월
평점 :
스콧 켈비의 사진가를 위한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클래식 CC
월간 포토샵 유저와 레이어스의 발행인 겸 편집장인 스콧 켈비는 DSLR 사용자를 위한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클래식을 저자만의 스타일로 소개해준다. 스콧 켈비의 라이트룸 클래식 테크닉을 알게 되는 독자들은 매우 행운아일 것이다. 왜냐하면 DSLR 사용자들은 스콧 켈비가 누구인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기초부터 자신만의 노하우인 프로사진을 알려주는 스콧 켈비는 더욱 성숙한 그만의 작업으로 즐거운 포토샵 라이트룸을 배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예전에는 기술력의 부족으로 센스크기에 따라 큰 카메라가 대세였는데 지금은 그런 기술력이 줄어들어 작은 카메라로도 이젠 좋은 사진과 동영상까지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그래도 여전히 DSLR 수요는 크게 줄어들지 않고 있다고 한다. 추측하기론 화질과 DSLR 카메라가 주는 퍼포먼스에 있지 않나 생각한다.
아무튼 사진을 찍는 것만큼 포토샵 라이트룸으로 더 나은 사진으로 수정하는 작업도 매우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그래서 책은 라이트룸의 기본 기능들과 이를 활용하여 프로 사진가처럼 사용하고, 고급 기술을 사용한 효과까지 아낌없이 알려준다.
프로 사진가의 단계별 포토샵 라이트룸 작업 과정까지 스콧 켈비가 전해주는 DSLR 사진 수정 포토샵 라이트룸 작업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그 만큼 이 책은 초,중급 뿐 아니라 특히 고급 사진 수정 작업에도 더 없는 매력적인 도서가 될 것이다.
특히 CHAPTER 5에서 프로 사진가처럼 사진 보정하기는 역시 스콧 켈비라는 말을 하게 된다. RAW 사진을 위한 라이트룸 설정을 비롯해 테더링 촬영 중 실시간으로 화이트 밸런스 설정, Highlights로 클리핑 현상을 보정하면서 Clarity로 디테일을 살리는 작업은 정말 행복한 작업이 아닐 수가 없을 것이다.
또한 책의 출판사인 정보문화사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사진과 관련된 화일들을 다운하여 배울 수 있는 조건들을 제공해주니 이 책과 함께 하나 하나 배우며 나간다면 소정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이 책의 특징이 있다면 편집 능력에 있다. 배치순서와 각종 팁들, 그리고 한번에 정리하며 배울 수 있고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는 방법들이 나열되어 있다.
책은 모바일용 라이트룸을 포함하는 설명도 같이 있으며 아마존닷컴 컴퓨터분야 베스트셀러이다. 책의 가격을 떠나 사진작업에 있어 해외에서 유명한 스콧 켈비의 책이란 것을 감안하면 소장하여 포토샵 라이트룸 클래식 사진작업에 함께할 동반자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