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게 간결하게 자신있게 톡
김옥림 지음 / 오늘의책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짧게 간결하게 자신있게

 

이제 세상은 말을 잘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물론 말을 잘 못해도 상관은 없다. 하지만 세상이 만만치가 않다. 자기 의사표현 같은 것을 잘 못하면 사람들이 답답해하거나 이해를 못하여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아무튼 말하는 화법을 잘 구사하는 것을 배운다해도 손해볼 것이 없고 자신에게 플러스가 되는 것이니만큼 이 책을 통해 소정의 성과를 거두었으면 좋겠다.

 

평소 말하기에 어려움을 느낀 독자들이나 직장에서 발표 또는 어떤 화법이 필요한 분들은 이 책을 꼭 정독하길 추천한다. 그만큼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책이기 때문이다. 우리 인간은 짐승과 달리 언어라는 장치가 있는 유일한 동물이다. 따라서 언어가 주는 가치는 인간의 품격을 전해주기에 대화의 격에 대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다.

 

그래서 이러한 대화법들을 배워야 하고 알아야 한다. 우선적으로 자신을 지키는 대화가 되지 않으면 타인과의 관계는 끊어질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성공의 길도 막힐 수밖에 없다. 이 책을 항상 지침하면서 연습한다면 바뀌어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것이다. 직장인들 같은 경우에도 이 책이 다양하게 써먹을데가 있는 적절한 책이 될 것이다.

 

이제 시대는 말하기에 따라 자신의 가치가 상승되는 세상이 왔다. 김제동씨만 하더라도 그가 말을 잘 하지 못했다면 이와 같은 인기를 구사할 순 없었을 것이다. 그렇다고 말만 잘해선 안된다. 부단한 자기 한계의 노력과 독서가 이어져야 한다. 짧게 간결하게 자신있게 말하는 화법은 매우 가성비 있는 화법이라 말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이 친근감있게 다가오며 꾸준히 연습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제공해주어 말하는 습관들을 고치고 나 자신을 바꾸어 나가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나는 성격이 좀 소심하고 조용히 있는 편이며 말을 잘 하지를 못했다. 나서는 것도 싫어했다.아니 좋아하지 않았다. 늘 남이 앞장서서 말하는 것을 따라갔지. 내가 나서서 하는 것들은 없었다. 내가 적극적으로 변한 계기는 교회를 다니면서 부터다.

 

마찬가지로 화법을 바꾸는 계기가 있어야 한다. 강한 동기부여가 있어야 하는데 이 책을 읽어가면서 자신감을 습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저자는 이미지 목소리 설득 등. 화법의 업그레이드를 시켜주고 대화의 자신감을 높여주는 7가지 대표적인 화법과 화법의 품격을 높이는 15가지 황금법칙을 알려주므로 마침표를 찍는다. 말하기에 능숙하지 못한 분들에게 최상의 화법공부법이 될 것이다.

 

저자가 수년간 연구해 온 자신만의 화법 방법들을 통해 자신과 삶과 직장에서 그보다 나은 모습과 자신감으로 살아가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