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에도 온도가 있다 - 30일 완성 스피치 트레이닝
권수미 지음 / 서래Books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에도 온도가 있다

 

스마일 스피치의 대표이자 경력 10년 최고의 강사 권수미씨가 30일 투자로 완성하는 스피치를 말해준다. 나는 자신을 이미지포장을 하는 것을 반대하지는 않는다. 이 책을 보니 나에게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가 여성이라 그런지 세세하게 챙겨주는 듯한 문장으로 스피치 비법들을 알려준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기본기 다지기를 비롯해 표현법 실전연습을 통한 30일 스피치 비법들은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역할을 해줄 것이다. 이제 시대는 말하기에 따라 자신의 가치가 상승되는 세상이 왔다. 그렇다고 말만 잘해선 안된다. 이 책은 권수미 저자의 노하우가 잘 담겨져 있다.

 

이 책은 권수미 저자의 노하우가 잘 담겨져 있다. 그만큼 말하기에 능숙하지 못한 분들에게 최상의 참고서가 될 것이다. 스피치의 핵심이론과 훈련방법을 따라하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기니 덧붙이기만 하면 된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적용시키는 것이다. 의지를 가지고 실천하면 자신의 목소리가 나올것임을 이 책을 보면 확신있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다양하면서도 본인에게 맞는 스피치를 찾아 알려 준다. 이 뿐 아니라 나의 문제점이 무엇이고 고쳐야 할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마음가짐의 실제적인 도움을 준다. 이 책의 목표는 30일 완성 스피치다. 매력적인 내 목소리를 찾기 위해서는 기본기를 튼튼히 하면서 습관처럼 매일 반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저자는 스피치에 있어 발표에 어려운 점들을 극복하는 극복법도 알려주어 외면과 내면의 부분들을 터치 지도해준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연구해 온 자신만의 스피치 방법들을 나누어 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스피치 같은 말하기나 발표기술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지식이다.

 

때문에 알아둔다면 자신 뿐 아니라 발표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자기계발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잘만 활용하면 우리는 좀 더 자신감 있고, 나 답게 살아갈 수가 있다. 조금이라도 젊을 때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남 의식하지 말고 남의 말에 상처받지 말고, 내가 나 답게 맞춤형 인생을 살아가도록 공부하고 독서한다면 분명 회사생활과 인생에 많은 유익이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