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에도 색깔이 있다 - 30일 완성 보이스 트레이닝
권수미 지음 / 서래Books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목소리에도 색깔이 있다

 

스마일스피치의 대표이자 경력 10년 차 베테랑 강사인 저자 권수미는 이 책에서 30일 완성 보이스 트레이닝을 완성해준다. 하루에 30분을 투자하여 매력있는 목소리로 바꾸어주는 저자의 강의 같은 책은 자신을 더 돋보이게 하고 직장에서 관계에서 더욱 자신감있게 나아갈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무엇보다 저자는 누구나 매력있고 자신있는 목소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쉽고 이해하기 편하도록 문장을 다듬어 잘 따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책을 보니 적절한 자신만의 이미지 메이킹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시대는 말하기에 따라 자신의 가치가 상승되는 세상이 왔다. 김제동씨만 하더라도 특이한 자신만의 말투와 말을 잘 하지 못했다면 이와 같은 인기를 구사할 순 없었을 것이다.

 

기본기부터 시작하여 발음 톤과 표현력 실제적으로 적용하여 활용하는 것들을 저자 자신이 직접 자세히 쉽게 알려준다. 여성이기에 세세한 살핌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다. 그렇더라도 즐거운 마음으로 부단한 자기 노력과 독서가 이어져야 한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적용시키는 것이다. 의지를 가지고 실천하면 자신의 목소리가 나올것임을 이 책을 보면 확신있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목표는 30일 완성 보이스 트레이닝이다. 목소리에도 색깔이 있다고 말하는 저자는 매력적인 내 목소리를 찾기 위해서는 기본기를 튼튼히 하면서 습관처럼 매일 반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연구해 온 자신만의 보이스 트레이닝 방법들을 나누어 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더욱 이 책이 애착이 간다. 나에겐 이 책을 적극적으로 쓰여질 수 있는 나이가 지났지만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라도 이 책을 참고삼아 연습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살아갈 날에 꼭 필요한 책이 된 것만은 분명하다. 목소리로 말하기나 발표기술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지식이다.

 

매력적인 나만의 목소리를 위해 만들어진 이 책은 자신을 한층 업그레드 시켜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