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마케팅 - 초연결시대 플랫폼 마케팅을 위한 완전한 해답
박형준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BTS 마케팅

 

이 책은 BTS를 탐구하는 책은 아니다. BTS 현상에 비추어 BTS 마케팅을 말해주는 책이다. 따라서 이 책은 쉽게 성공하는 마케팅에 대해 말해주고 그 방법들을 나누어주면서 많은 직장인들 영업 이를 활용하여 일하는 사람들에게 신선한 책이 될 거라 생각한다.

 

모든 사람들이 알다시피 BTS는 요즘 가장 핫한 아이돌 그룹이다. 그러나 BTS는 우리나라 여느 아이돌과는 다르다. 그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BTS 이기 때문이다. 그들의 마케팅은 바로 너 자신을 사랑하고 인간의 문제에 부딪혀 함께 아파하고 노래한다는 곳이다.

 

여기에 많은 청소년들과 사람들이 인종과 종교와 국가를 뛰어 넘어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것을 명심해야 한다. 바로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말해주는 이 책은 이 시대에 강력한 마케팅의 대안들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어쩌면 인터넷이 발전하지 못했다면 싸이나 BTS도 강력한 힘을 발휘하지 못했을 것이다.

 

왜냐하면 싸이나 BTS는 모두 소셜 네트워크 sns 로 인한 확장으로 성공한 케이스이기 때문이다. 저자 박형준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버지니아 대학교 다든스쿨에서 MBA를 수료한 전문인이다. 그래서 그는 이 책에서 BTS 마케팅을 자세히 설명하여 설득력 있고 도움되는 정보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해준다.

 

이를 알기 위해선 우선 방탄소년단은 어떻게 성공했는지 파악해야 한다. 우리는 마케팅하면 광고나 홍보 정도로만 생각한다. 그러나 마케팅은 정말 무궁무진하고 해석도 다양하다. 저자의 책을 보면 다양한 전략들로 마음을 설레게 해줄 것이다. 저자는 BTS 마케팅 방법들을 알려주고 나아가 지속적인 통찰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공해준다.

 

우린 이 책을 통해 마케팅도 환경에 따라 변화하지 못하고 혁신하지 못한다면 실패를 거듭할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방탄소년단으로 보는 마케팅 혁명은 그래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것임을 저자는 이 책에서 확인해준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마케터로 사는 법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준비하며 타이밍을 적절하게 보며 다양한 기업들의 사례들을 통한 기회들을 제공해준다.

 

저자는 마케팅을 BTS를 통해 바로 머리와 가슴에 남도록 설명해주는 성공의 원리는 탁월한 가독성으로 남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