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려, 멀리 내다보는 삶 - 어떤 위기와 불안에도 흔들리는 않는 커리어 전략
최종엽 지음 / 홍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려, 멀리 내다보는 삶

 

지금 은퇴한 사람이든지 직장인들이 미래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아니, 직장인들이라면 반드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 책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최종엽 저자는 삼성전자반도체 엔지니어 및 경영혁신 차장으로 20년동안 근무하였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이 경험하고 고민하며 준비했던 이야기들을 미래를 준비하고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알려준다.

 

사실 불안과 미래걱정 하면 우리나라만큼 불안하고 불쌍한 국민들이 또 없을 것이다. 경제는 발전한다고 했지만 이상하게 불안하고, 우울하며, 자살하는 나라 대한민국이 된지 이미 오래다. 물론 대한민국 자본주의 구조가 비정성적인 것과 사회문제에 심각한 결합이 이런 사람의 마음을 병들게 하는 원인이지만 그러나 언제까지 자신의 마음을 이런 추잡한 세상이라는 껍데기에 좌절하고만 있을 것인가?

 

요즘 젊은 청년들은 미래가 두렵다고 한다. 무엇을 위해 공부를 하지만 불안하기 그지 없다. 직장인들도 미래가 두렵다고 한다. 왜냐하면 지금 하고 있는 일 뿐만 아니라 어떻게 미래를 준비하고 생각해야 하는지 방향을 못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자는 두려움 없이 미래를 맞이할 수 있는 나만의 강력한 무엇을 말해주어 근심을 덜어준다.

 

그러므로 어떤 회사도 미래까지 보장해주지 않기에 저자 자신이 그 동안 직장에서 또한 스스로 이 문제에 대해 나름의 방법들을 터득한 것들을 가지고 설명해주고 조언해 준다. 그러면서 걸어갈 길을 봐야 한다고 말한다. 우선 나만의 브랜드와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

 

자신만의 자기계발을 꾸준히 공부하고 연마해야 한다. 그리고 급격한 패러다임 변화가 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미래를 준비하라고 그 방법을 알려준다. 이것은 곧 자기 브랜드 전략으로 이어지는데 이것이 하나하나 모여서 자기 강점들이 되는 것임을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해준다.

 

또한 저자는 스마트한 시간 관리 전략까지 알려주고 결과적으로 원려, 멀리 내다보는 삶으로 인도해 준다. 우리나라 직장인 10명 가운데 7명은 회사에 가기 싫다고 하는 설문조사가 있었다. 이것은 죽지못해 다니는 것이며 대안이 있다면 바로 그만두고 싶다는 마음의 속내를 내비친 것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이 책은 그나마 안식의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