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말의 힘 - 가장 현재적인 순간에 가장 고전적인 지혜를 만나다
채지희 지음 / 웨일북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된 말의 힘

 

서점에는 수많은 언어와 말의 힘에 관한 책들이 있다. 하지만 이 책은 고전에서 찾은 말의 힘을 통해 지혜와 성공과 관계의 힘을 말해준다. 이 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직장인, 팀장, 영업직에 종사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인간관계와 대화에 대한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오히려 더욱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경영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말의 힘을 다양한 모습들을 가지고 말해주므로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어떤 상황에 되었을 때 대처하는 말의 습관들을 설명하여 대안을 말해준다. 그래서 직장인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매우 도움이 된다.

 

특히 공자와 노자를 들어 설명하기에 많은 유익을 누리며 읽고 적용할 수 있는 책이 되리라 생각한다. 우리 인간은 짐승과 달리 언어라는 장치가 있는 유일한 동물이다. 따라서 언어가 주는 가치는 인간의 품격을 전해주기에 대화의 격에 대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다.

 

회사원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항상 지참하면서 참고해야 하는 책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해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오늘날 소비하는 형태들이 어떻게 연결될 것인지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마케팅에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에겐 이 책이 더 없이 적절한 책이라 말할 수 있다.

 

 

이것은 설득안에 소통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 속담에 말로 천냥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다. 그 만큼 입에서 나오는 것이 그 사람의 수준과 인간됨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인간은 말할 수 있는 동물이다. 어떤 말의 힘들을 기르고 있는지 이 책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저자이 다양한 에피소드들과 상황들을 가지고 연습하며 내것으로 말의 힘을 만든다면 어느 상황에서나 위축되지 않고 말하며 얻을 수 있는 굉장한 만족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내 안에 성장의 뿌리부터 굳건히 박혀있어야 한다. 자신감은 잃지 말되 소통하는 데 귀를 기울이고 우리가 무엇을 하고자 한다고 할 때 남들이 생각하지 못했거나 아니면 남들이 생각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을 실천하는 용기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저자의 고전을 통한 말의 힘을 통해 어느 상황과 문제점에 놓일 때 이 책을 참고하여 유익을 얻고 힘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