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픽미 :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
김범준 지음 / 홍익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픽미 :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
옛날엔 줄을 잘 서야 성공하고 편하다는 말이 있었다.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예전에 더욱 심했다. 왜냐하면 거의 빽이나 돈이나 줄을 잘섰을 때 떨어지는 떡국물이라도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은 힘든 시대가 되었다. 김영란법도 그렇지만 여러모로 국민들의 도덕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래서 지금 이 시대에 나를 선택하게 하는 좋은 글들이 담겨있어 젊은이들 뿐 아니라 사업가, 세일즈맨, 영업 등. 사람들의 관계를 많이 하는 일반인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저자는 선택 잘 받는 27가지 비밀습관을 잘 정리하여 독자들에게 알려준다.
인생의 성공과 미래에 내가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 동기부여를 해주는 이 책은 현재 우리나라 직장인들과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생존법을 적절히 알려주어 숨통을 트이게 해준다고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사실 나를 스토리텔링하고 나를 선택하게 하는 것은 그리 쉬운 것만이 아니기 때문이다.
때문에 이 책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은 끌리는 사람이 될수 있는 저자만의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경제의 앞날은 그리 밝지가 않다. 그래서 이 책이 더 없이 적절한 책이라 말할 수 있다. 승자독식, 무한경쟁, 진화사회주의이론에 따라 약한 자는 철저히 죽어버리는 이 구조속에서 한국경제는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공생하느냐 이대로 없는 자들은 패배자로 살아갈 것인가, 하는 것이다. 이러한 위기속에서 기회는 언제나 수면위로 떠오르기도 한다. 이것을 캐취하여 추진력있게 밀고 가야 승산이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자존감과 목표의식을 되찾고 기회의 원천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다.
우선적으로 나 자신을 믿고 자신을 위해 살아야 한다. 대한민국에서는 나 자신을 스토리 텔링해야 한다. 우리나라가 원래 인간을 차별하는 사회적인 분위기도 한몫을 하지만 그것을 제외하더라도 이상하게 나도 열심히 인정받고 사랑받으려 노력하는데도 그 사람은 나보다 무슨 매력이 있길래 항상 나를 비웃듯이 앞질러가기 때문이다.
자신의 모습을 탐색하여 자신을 가꾸어주도록 다양한 소스들을 제공해준다. 그러기 위해선 우선 자신 모습에서부터 찾아야 한다. 이제는 소셜미디어 시대이며, 자기 pr시대다. 저자는 자기소개 잘하는 팁부터 SNS 활용 프로페셔널의 조건 여러 가지 저자의 소스들을 이 책에 과감히 실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이 책을 독서할 것이라 생각한다. 자신을 나타내는 것이 부족하다면 이 책이 유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