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차 달인 교과서 : 자동차 정비 편 - 카센터에 가지않고 내 차 고치기 ㅣ 내 차 달인 교과서
탈것 R&D 발전소 지음, (사)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감수 / 골든벨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내 차 달인 교과서 - 자동차 정비 편
자동차 운전면허를 따는 건 우리나라가 가장 쉽다는 말이 있다. 그 만큼 운전면허를 딴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자신의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기본적으로 차에 대한 구조와 정비할 수 있는 부분을 알고 있어야 운전을 하면서도 나름 대처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자동차 정비의 모든 것을 알려주고 부록으로 자동차 검사기준 및 방법도 알려준다. 자동차를 좀 더 알고 싶고, 관심있어하는 사람들에게 이해하기 편하고 쉽게 다가가도록 구성한 자동차 정비 교과서다. 물론 그렇다고 자동차 정비를 전문가처럼 할 수 있다는 말은 아니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해 공부하면 전문가처럼 자동차 지식을 습득하여 고칠 수 있는 수준까지 갈 수 있음을 말해준다.
이 책은 자동차의 일반정비에서부터 세세한 부분의 정비에 이르기까지, 아낌없이 자동차의 모든 것을 알려주고 정리해 준다. 요즘은 어떤 기계들이나 보험, 무엇을 새로 구입할 때 공부해야 함을 깨닫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당하고 만다. 비용이 더 들어가게 된다. 나중에 알게되면 열받는 일이 생긴다. 내가 모르니 판매자는 값을 부르고, 속인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자동차 정비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자동차 정비사 못지 않은 상식들을 제공해 준다. 우리는 늘상 자동차 고장과 그 비용에 대해 늘 고심한다. 돈이 나가기 때문이다. 그런데 무엇을 제대로 알고 나가는 것과 이 정도 비용이 나간다고 할 때 당황하지 않도록 예방해준다. 올바른 유지보수를 위해서라도 이 책은 필수로 서재에 있어야 한다. 물론 그런거 필요없고 카센터에 무조건 맡기려고 하는 분들은 그렇게 필요없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만큼 어느 순간에 위험에 빠질 수 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될 수 있으면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것이 자동차든 기계이든 기본적인 공부는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특히 여성들 같은 경우 운전만 하면 된다는 생각을 해선 안된다. 더군다나 여성들은 시야가 좁기에 여러모로 이러한 자동차 정보들을 공부해야 한다. 남성들은 여성들보다 기본을 잘 지키지 않아 사고가 나는 경우가 있기에 항상 정신을 차려야 한다. 이 책이 남녀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자동차 정비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