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0대에 도전해서 성공한 부자들
유동효 지음 / 유노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40대에 도전해서 성공한 부자들
마흔 이후의 성공 비결을 말해주는 이 책은 마흔 이후의 사람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심어주는 책이 될 것이다. 물론 마흔 뿐 아니라 삼십대 오십대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은 같은 마음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에선 여러명의 인물들의 ceo들을 소개하며 마흔 이후의 성공비결들을 짚고 우리들에게 성공의 비결들을 제시해준다.
무엇을 하든 자신만의 성공원칙과 철학이 있어야 하고, 무엇보다 흔들리지 않는 굳은 심지가 있어야 한다.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하면 바로 행동하고 실천해야 한다. 그리고 일을 바꿀 수 없다면 자신의 태도를 바꿔야 한다. 자기를 믿지 않고 신뢰하지 않으면 성공은 그 만큼 멀어지고 가까워질 수 없는 것이다. 문제 속에서 헤매지 말고, 문제속에서 답을 찾아보아야 한다. 자신에게 계속 물음을 던지는 인생이 되어야 한다. 비전이 있어야 꿈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과거의 실패를 거울 삼아 다시 성공이라는 키를 잡아 이끌 수 있어야 한다. 아무리 세상의 편견에 부딪혀도 자신이 이것을 해야 하고 해야 한다면 즉시 행동하는 것이 후회하지 않는 일이며, 성공할 가능성이 그 만큼 커진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무엇보다 긍정하며 자기계발해야 한다.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들은 확신할 수 없는 상황에서 그저 살아가는 데 익숙하여 이것이 인생이라며 세상에 이리 저리 치이며 살아가는 것에 만족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는 지금 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특히 우리나라는 자신을 스토리텔링 해야 한다. 여기에 저자가 소개하는 성공한 사람들을 벤치마킹 해야 한다.
그리고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의 노하우를 내세우고 발전시켜야 한다. 무엇보다 자기를 주도하며 인생에 끌려다니는 것이 아닌 나 답게 인생을 주도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또한 감정을 잘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이 인생을 잘 관리하고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무엇보다 나 자신과의 싸움이다.
지금까지 안 됐으니 앞으로도 안 되겠지가 아니라 성공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준비하며 나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마흔이라는 나이는 사실 청년과 다를바 없는 나이대다. 그러니 성공하기에 아직 늦지 않았음을 명세해라. 이 책엔 시크릿 성공 노하우들이 담겨있다. 위기에 빠진 중년들에게 이 책이 희망이 되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