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농지 경매의 전략 - 노후보장, 든든한 농지연금
치우.여미 지음 / 바른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절판
여러분은 노후준비를 많이 하셨나요? 보통 노후준비에 연금이 빠질수 없는데요. 그 중에서 조금은 생소한 농지연금에 관해 늘 궁금했습니다. <농지경매의 전략>은 한마디로 농지연금 사용설명서라고 할수있습니다. 저는 농지연금이라는 단어를 들었을때는 보통 우리가 연금이라면 연상되는 일정기간동안 납부한 금액을 어느 나이이후에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걸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농지연금은 그런 연금과는 가장 큰 다른점이 있습니다. 농지연금은 쉽게 설명하면 대출상품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알고 차근차근 읽기 시작해봤는데요. <농지경매의 전략>은 농지연금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던 사람들도 아주 처음부터 상세하게 차근차근 알아갈수있습니다.
저는 평소 토지에도 관심이 많아서 토지투자를 많이 알아보는 편인데 농지연금에 유리한 토지보는 방법과 그 과정이 아주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유익했습니다. 실제 사례들을 통해서 반복적으로 설명해주니 읽을수록 어떤점을 염두에 둬야할지가 보입니다. 그리고 그 방법 중 하나로 농지경매에 대한 전략을 소개해주시는데 생소하면서도 약간 설레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먼 나라 이야기같던 농지경매의 사례와 과정은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실제로 해보는 거겠지요. 책을 읽으면서도 쉽게 설명해주시지만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데요. 아마 토지의 위치나 환경에 따라서 같은 공시지가의 땅이라도 감정평가가 다르기 때문에 알려주시지 않았을거란 생각도 듭니다. 예를 들면 공시지가는 1억 3000만원 정도인데 농지연금 담보평가시 감정평가를 받아서 농지연금으로 활용할거라고 하시는데.. 1억3000정도의 재산이 농지연금으로 받을때 감정평가를 받으면 어느정도로 평가를 받는지와 농지연금으로는 매달 얼마정도를 받는지가 궁금해집니다. 이런 부분은 제가 알아봐야하는 부분이겠습니다.
<농지경매의 전략>을 읽으면서 농지연금을 받기위해 어떤 농지를 사는게 유리한지와 그 뒤에 절차등을 알려주는 책은 처음 읽어봐서 정말 흥미롭고 유익했습니다. 농지연금을 받지 않더라도 농지경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백세시대에 농지경매, 농지연금으로 큰돈을 이익을 보겠다는 마음보다는 노후자금에 도움이 될 투자방법등을 찾고 있는 저로서는 도움이 많이 된 책입니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