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위해서 재테크는 필수이고 그럼 어떤 재테크를 선택해야 할까요? <나만의 재테크를 부탁해>에서는 어떤 재테크가 좋을지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서 풀어나가는 책이라 더 이해가 잘 가고 공감이 갑니다. 내가 일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돈을 불려주는 구조가 누구나 바라는 재테크 일것입니다. <나만의 재테크를 부탁해>은 차근차근 재테크의 필요성과 어떻게 해야할지를 알립니다. 우리가 돈을 모으려면 일단은 목표를 세워야합니다. 목표는 구체적으로 씁니다.
<나만의 재테크를 부탁해>은 읽을수록 저자가 이승주 소장의 자수성가 공부방을 통해 많은 영향을 받았음을 알수있습니다. 재테크를 해야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설명해주며 다양한 재테크에 대한 설명을 예시와 장단점을 설명해줘서 도움이 됩니다. 저자는 어떤 재테크를 선택해야좋은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없으며 저자가 도움받은 자수성가 공부방에 관심이 있다면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는 안내를 해줍니다.
<나만의 재테크를 부탁해>을 읽으면서 심란해지는 마음도 듭니다. 하지만 읽어갈 수록 또렷해 지는건 내가 어떤 재테크를 선택할지는 본인의 결정이라는 점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마음이 약할때 더 유혹에 빠지기가 쉽습니다. 재테크도 그런거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책에서 알려주는 다양한 재테크와 장단점들을 잘 읽고 여러 사례를 통해 재테크에 성공한 걸 읽으면서 나는 어떤 재테크를 택할지를 본인 스스로에게 묻고 선택해야겠습니다. 사람마다 최종목표는 다르므로 내가 성공했던 재테크가 남에게도 다 잘 될수는 없습니다. 정보의 홍수에 사는 세상에서 다양한 정보를 읽고 받아들이는것은 본인의 몫입니다. 따라서 모든 재테크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므로 다양한 재테크 공부를 자신의 목표와 의지를 가지고 꼼꼼하게 잘 해서 모두가 재테크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