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
홋타 슈고 지음, 정지영 옮김 / 밀리언서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해야할 목록은 있는데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일이 미뤄진 경험은 없으세요?

저는 오늘도 해야할 일들을 다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 오늘하루가 다 지나간것은 아니지만 오전에 계획했던 일을 이미 놓치고 오후까지 왔으니까요. 가장 처음 <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 책 제목을 읽으면서 내가 읽어봐야할 책이구나 했습니다.

저는 하루의 해야할 일들을 목록에 기록하고 하나씩 해나가면서 지워나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겉으로 보기에는 아주 성실히 집중력있게 다 잘 해나가는 듯 보입니다. 하지만 실상은 늘 한번에 끝까지 집중하지 못합니다. 하나의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다른 일로 빠지고 특히 검색의 늪에 빠지는 현상은 비단 저만의 문제는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은 우리가 왜 한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지에 대한 재미난 주제로 여러 실험했던 결과와 그렇게 딴생각으로 빠지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야기 합니다. 저는 제가 나름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런 멀티태스킹이 인간의 집중력을 방해하므로 이제 싱글태스킹에 집중해야할 때라는걸 인지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싱글태스킹에 집중할 수 있을까요? 말처럼 쉽다면 진작에 집중을 잘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은 딴데로 빠지지않고 집중할 수 있는 방법들도 알려줍니다. 알려주는 방법들에도 다 이유가 있어 책을 읽으면서 더 몰입이 되었습니다. 왜 하나의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지를 알려주고 그 내용들이 공감이 되다보니 그 다음 방법들이 더 와닿았습니다. 특히 제시한 방법들이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실험들도 흥미롭습니다. 이 방법을 썼을때 정말 효과가 있을까?하는 의문은 누구나 궁금해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은 저자가 다양한 학술분야를 연구해서인지 읽는 내낸 이유있는 원인과 결과가 있습니다. 저자가 알려주는 집중력을 단번에 높이는 5가지 습관들은 메모해서 습관이 될수있도록 매일 실천해봐야할 습관들입니다.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작가가 알려주는 좋은 습관들이 혹시나 내가 공감이 가지 않는다면 조금의 방법을 달리해서 나만의 방법을 찾아나가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작가가 억지로 동기부여를 하지 말라는 말에서 방법적인 면에서 작가가 원하는게 이런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도 딴생각에 빠진 당신에게>은 매일매일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다른 큰 틀에서 보여주는 습관관련 서적과는 다르게 디테일하게 이야기 해줍니다.

그래서 읽으면서 더 공감가는 사례들도 많고 방법들에서 배울점들이 많은거같습니다.

책속에서 알려주는 여러 방법들을 통해서 앞으로 나에게 버려졌던 시간들을 되찾아 효율적으로 하루를 보내봐야겠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