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포춘 The Fortune - 타고난 팔자를 뛰어넘는 돈복 끌어당김의 법칙 내 인생에 지혜를 더하는 시간, 인생명강 시리즈 19
김동완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어떻게 살 것인가"

잘 살고싶은 인간의 욕구는 충족이 될까? 책을 다 읽으며 그런 생각이 문득든다. 운명에 관련된 책을 고르면서 어쩌면 뻔한 이야기를 할지라도 읽고 또 생각하고 배우고 경험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한다. 우리는 이미 답을 알고 있다. 책을 꾸준히 읽어가면서 잊지 않으려고 노력할 뿐이다. <더 포춘>은 이런 인간의 마음을 또 잘 다스려준다. 운명에 관한 책을 여러권 보았지만 역학교수님이라 그런지 역학을 통해 풀어내주는 운명이야기는 더 재밌게 술술 읽힌다. 아마 역학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그런듯하다. 저자의 생각외에 학술적으로 풀어나가며 해석하기 나름이라 더 솔깃하게 빠져드는것 같다.

우리는 누구나 사주팔자가 있다. 하지만 그 사주가 그 사람의 운명일까? <더 포춘>은 흔히 사주를 보면서 생각하는 오류를 범하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한다. 내가 가진 사주대로 그대로 살거나 의지한다면 과연 잘 사는 것일까? 책을 읽으면서 재미도 있지만 생각할 포인트가 많아서 좋다.

행복의 가장 우선 조건이 좋은 사람과의 관계 맺기라면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람들, 지금 내가 만나고 있는 사람들과의 인연을 긍정적으로 그리고 소중하게 만들어나가야 한다. 그리고 그런 인연들이 곧 내게 돈과 성공을 가져다주는 최고의 무기다. 러시아 대문호 톨스토이는 평생동안 세 가지 질문을 가슴에 품고 살았다고 한다.

가장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가장 값진 시간은 언제인가?

p37

누구나 자기의 사주엔 장점만 있지도 단점만 있지도 않다. 단점을 어떻게 극복하고 해석하느냐가 중요하다. 그렇게 단점을 보완해가는게 사주 명리학이라고 한다. <더 포춘>은 사주명리학, 역학으로 설명을 많이 해주어 개인적으론 더 몰입해서 보게 된다. 아마 관심있어하는 분야라 그렇겠다. 저자는 사람들이 잘되고 싶고 잘 벌고 싶으려면 타인의 행복을 추구해야한다고 한다. 나 혼자만 잘 살겠다고 하는건 오래가지 못한다. 타인을 행복하게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행복추구를 생각했을때 더 큰 행복이 찾아온다.

행복은 귀인고 함께 찾아온다. 바꿔 말하면 행복은 사람과 함께 찾아온다. 사람이 없는 행복은 없다. 다시말해 가족이 없는, 친구가 없는, 동료가 없는 그런 행복은 있을 수 없다. 곁에 사람이 없으면 우리는 성공도 행복도 누릴 수 없다.

p102

저자는 타인의 행복을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마음가짐과 행동들을 말한다. 그리고 행복한 사람들의 습관들을 알려주며 우리가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을 제시한다. 행복은 주관적이다. 그래서 내가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같은 상황에서도 행복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다. 그런 마음가짐은 노력으로 개선될 수 있다. 운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평소에 내가 가진 생각들이 반영된다.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으로 7가지를 알려준다.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생각이 중요하고 주위에 그런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변에 그런 사람이 없다면 내가 그런 사람이 되면 된다. 사람은 끼리끼리 어울린다고 한다. 내가 긍정적인 생각으로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며 매사에 행동하며 행복한 사람이라면 내 주위에도 그런 사람이 함께 한다.

운명이란 건 내가 만드는 것이지 타인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것도 아니고 되지도 않는다. 행복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분명 차이가 있고 부자와 빈자의 행동도 차이가 있다. <더 포춘>은 마치 운명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물 흐르듯 연결되어 있는 구성이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내년 버킷리스트를 작성할 시점에 나의 하루와 행동과 습관들을 생각해보게 한다. 한번 읽은후 두 번째 읽을땐 나의 사주를 풀어놓고 읽으면 더 흥미로울 내용이다. 물론 사주를 믿지 않는 분들은 흥미가 좀 떨어질 수 있다.

낙수천석이라는 고사성어가 있다. 처마 밑에서 떨어지는 하잘것없는 물방울이 단단한 바위를 뚫는다는 뜻이다. 반복적인 노력, 부단한 노력을 하는 사람은 불가능할 것 같은 일도 언젠가 이루고 만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중용>에 다음과 같은 글이 있다. "인일능지 기백지, 인십능지 기천지" 남이 한 번에 잘하면 나는 백 번을 하며, 남이 열번에 잘하면 나는 천 번을 한다는 뜻이다.

p237

저자는 사주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현재라고 말합니다.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다가오지 않은 미래를 알려고 하지 말고 지금 이순간에 몰입하고 이 순간을 충실하게 하라는 의미다. 매일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알차게 보낸다면 나의 미래는 밝을 것이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