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계획한데로 되지 않는다고는 합니다. 인내심은 내 계획대로 되지 않을때 강물이 흐르듯이 순리를 따르는것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생기는 짜증에서는 꼭 필요한 부분임을 알고 노력해야겠습니다. 나와 안맞는 사람을 만났을때 나는 지금 저 사람덕분에 인내심이 길러지고 있다고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끝까지 버텨라>는 여러 인내심을 기르기 위한 멘탈연습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이 방법은 직접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게 중요합니다. 그 전에 나를 잘 아는 게 중요합니다. 내가 어떤때에 인내심을 유지할 수 있는지 혹은 어떤 상황에서 못견뎌하는지등 우선 나에대해 잘 알아야겠습니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끝까지 버텨라>은 끝까지 내가 인내심을 기를수있는 멘탈 방법을 다양하게 알려줍니다. 읽다보면 인내심이라는 것이 정말 중요하고 인간관계에서뿐 아니라 스스로의 인생 만족도를 높이는데에도 큰 역할을 할 거라는걸 느낍니다. 읽으면서 배운 여러 방법들을 경험하면서 나의 마음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살펴보고 보다 나은 방법들은 집중하는게 좋겠습니다. 그동안 스스로에게 인내심이 높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부족한 것 또한 인내심이라는걸 알게 됩니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끝까지 버텨라>을 통해서 좀 더 마음이 풍성해지는 삶을 기대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