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었습니다 - 아티스트 배성규의 쓰기 쉬운 글씨 레슨
배성규 지음 / 길벗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었습니다>는 손글씨에 컴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에게 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저는 손글씨에 컴플렉스가 있어서 손글씨에 관한 책을 앞전에도 몇 권 읽었었는데요. 알려주는 방법을 처음에 유지하다가 얼마지나지 않아서 예전으로 돌아가더라고요.

<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었습니다>은 다른 손글씨 교정책보다 다른점은 아예 귀여운 손글씨스킬을 알려줍니다. 손글씨체를 알려주기 전에 손글씨를 쓰는 도구를 알려주고 설명해주는데 처음 들어보는 도구도 있어 신기했습니다. 작가는 알려줍니다. 도구마다 자신에게 맞는 도구가 있다고요. 생각해보니 그런거 같습니다. 제가 악필이다보니 볼펜보다는 젤펜을 쓰는편입니다. 젤펜이 좀 더 덜 악필로 보이게 해주더라고요.

알려주는 스킬에는 동글체와 바람체인데 둘 다 연습하면서 자신에게 더 맞는 스킬을 익히라고 권합니다. 그리고 처음 손글씨 연습을 할때 기본기를 간단하게 요약설명해주셔서 손글씨연습하는 과정을 미리 염두해둘 수 있어서 좋습니다.


손글씨가 예뻐지는 핵심비법

1. 사각형을 만들어 보세요.

2. 필기구를 다양하게 사용해 보세요.

3. 다르게, 새롭게 써보세요.

4. 한 끗차이를 만들어요.

5. 부호를 사용해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보세요.

6. 끊어 쓰기와 문단 나누기를 해보세요.

7. 그림을 글씨로 만들어 보세요.

p15~17

우선 순서대로 동글체 받침이 없는 글자연습부터 시켜주는데요. 실제로 보는거랑 직접 따라써보는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특히 바람체는 혼자 쓰려고 하니 잘 이쁘게 안써지더라고요. 저는 동글체도 이쁘지만 나이가 좀 있다는 고지식한 생각이 있어서 바람체를 집중 연습해보려고 합니다.

작가가 알려주는 글씨체는 확실히 요즘신세대 글씨체같은 느낌이예요. 귀엽고 뭔가 멋스럽고 눈에 띕니다. 이렇게 연습해서 쓰면 왠지 글씨체로 인기녀가 될거같은 착각이 듭니다.

글씨를 쓰면서 약간씩의 그림을 더하는 팁은 편지를 쓸때도 잘 쓸수 있겠습니다. 뭔가 친근한 느낌이 들고 귀여운데 세련되 보입니다.

손글씨 연습의 마지막은 연습한 글씨체로 엽서를 써보는 겁니다.

연말이면 지인들에게 손글씨 엽서를 보내곤하는데 미리 연습해서 생일이나 감사할때 엽서한장도 상대에게 감동을 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었습니다>의 또하나의 특급 차이라면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아이패드가 있어야 가능한 부분이 아쉽긴 하지만 아이패드가 있는 사람들에게 집에서 뿐만 아니라 밖에서나 이동중일때도 손글씨 연습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매력적입니다.

아직은 손글씨 바람체로 연습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좀 어색하고 자꾸 예전으로 돌아가려고 하는데요. 나에게 맞는 도구를 찾고 천천히 쓰는 연습을 하다보면 예전보다는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