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런 딥 작가는 연쇄 창업가(새로운 기업을 계속해서 설립하는 기업가), 혁신적인 마케터, 기술 전문가, 베스트셀러 작가다. IT, 통신,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에서 많은 회사를 창업하고 성장시켰다. 앨런은 새롭고 혁신적인 마케팅 기술로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매우 열정적이다. 작가소개
앨런 딥 작가는
연쇄 창업가(새로운 기업을 계속해서 설립하는 기업가), 혁신적인 마케터, 기술 전문가, 베스트셀러 작가다. IT, 통신,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에서 많은 회사를 창업하고 성장시켰다. 앨런은 새롭고 혁신적인 마케팅 기술로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매우 열정적이다.
작가소개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데 바로 써먹고 바로 돈이 되는 마케팅이고 아마존 마케팅 분야1위라고 하니 책에서 어떤 얘기를 해줄지 기대됩니다.
- 차례1장 표적고객을 설정하라2장 메시지를 만들어라3장 잠재고객에게 다가가라4장 관심고객을 포착하라5장 관심고객을 육성하라6장 구매고객으로 전환시켜라7장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라8장 고객생애가치를 높여라9장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성화하라
- 차례
1장 표적고객을 설정하라
2장 메시지를 만들어라
3장 잠재고객에게 다가가라
4장 관심고객을 포착하라
5장 관심고객을 육성하라
6장 구매고객으로 전환시켜라
7장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라
8장 고객생애가치를 높여라
9장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성화하라
산소만큼이나 우리 삶에 돈은 중요하다p13
산소만큼이나 우리 삶에 돈은 중요하다
p13
작가는 다소 직설적으로 마케팅을 설명해주려 합니다. 그리고 그런 부분을 불편해하는 독자들이 있을 거라는 사실도 압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있는 독자는 마케팅과 돈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고 그런 면에서 솔직해지자합니다.
저또한 사업을 하는 이유가 돈을 버는거라는걸 부인할 수 없다보니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이 궁금합니다.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들은 돈을 절약하기 위해 시간을 쓰는 반면, 성공한 사업주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돈을 쓴다는 사실이다. p25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들은 돈을 절약하기 위해 시간을 쓰는 반면, 성공한 사업주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돈을 쓴다는 사실이다.
p25
작가는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를 이하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1장을 시작하기도 전에 전반적인 사업 마케팅에 대한 설명을 해주니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규모의 사업가들이 어떻게 마케팅에 접근해야하는지를 얘기해주는데 기존에 다른 강의를 들을때와는 사뭇 다른 내용이라 신선했습니다.
무조건 대기업을 벤치마킹하는게 아닌 중소기업에 맞는 마케팅 플랜을 알려주고 행동하도록 독려합니다.
이렇게 3단계 마케팅프로세스
즉, 사전단계/진행단계/후속단계를 알려준후 드디어 1단계로 들어갑니다.
책을 읽으면서 줄을 긋고 인덱스를 달고싶은 부분이 많아서 나중에는 그냥 이책은 수시로 읽으면서 자연스레 마케팅 계획을 짤수있을때까지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작가는 이 책이 작가의 독창적인 발명품이 아니라 기존 마케팅 대가들이 실제로 했던 검증된 전략, 전술이라고 말합니다.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은 실제 실행해야만 돌파구가 될 수 있다.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은 직접 반응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최대한 단순화해 곧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모든 것은 실행에 있다는 점을 기억하라.다시 한번 강조하건대, 알고도 하지 않는 것은 모르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실수나 어리석어 보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당신 자신과 회사에 투자해야 한다. p342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은 실제 실행해야만 돌파구가 될 수 있다.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은 직접 반응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최대한 단순화해 곧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모든 것은 실행에 있다는 점을 기억하라.
다시 한번 강조하건대, 알고도 하지 않는 것은 모르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실수나 어리석어 보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당신 자신과 회사에 투자해야 한다.
p342
책을 읽으면서 나의 사업 마케팅의 잘못된 부분을 알고 수정해야할 부분들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읽으면서 정말 이 방법이 통할까? 하기도 합니다. 내가 고객이라면? 이런 마케팅을 하는 회사를 본다면 어떤 기분일까? 하는 상상도 하며 읽습니다. 결론은 작가가 알려주는 방법들을 순서대로 써나가면서 플랜을 짜봐야겠습니다. 꼭 행동해서 그 변화를 느껴보고싶습니다.
정말 재밌는 책을 읽은후에 그 감정으로 행동해야지 마음먹지만 차일피 미루다 무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1페이지 마케팅플랜>을 읽은 후엔 미루다 무뎌지지 않기를 다짐하게 됩니다. 소규모 사업자로 마케팅에 고민이신 많은 분들께서 읽고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솔직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