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들어서 작년에 샀던 주식이 전부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현금이 많지않다보니 남들이 다 저점을 찍었다면서 추가 매수할 때도 추가로 사지를 못했습니다. 이번에 큰 경험을 하면서 저는 분산투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좀 더디더라도 여러방면에 재테크를 알아보고 나눠서 투자해보자는 목표를 정해놓고 보니 그제서야 환율투자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환율은 해외여행갈때나 봐지던 것으로 이걸로 재테크가 될까?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유튜브를 보면서 설명을 들어갔습니다. 설명을 듣다보니 추가로 궁금한 점들이 많이 생기게 되고 일일이 검색해가며 알아가던차에 만난 <환율비밀노트>는 환율투자에 환율의 뜻설명등 기본부터 심화과정 그리고 외화 스와프거래등의 확장까지 환율투자에 모든내용이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환율비밀노트>는 400페이지가 넘는 책으로 쉽게 볼수있는 책은 아닙니다. 그래서 읽으면서 또 모르는 용어가 나오고 저의 경우는 이해가 되지않아서 한번 더 읽어보려고 체크하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환율비밀노트> 한권이면 환율투자를 자신있게 할 수있다는 점으로 소장가치가 충분한 책입니다. 저는 책을 읽으면서 실습도 해보았습니다. 책에서 설명해주는 내용을 다 알고 투자한 것은 아니지만 적은 금액을 투자하면서 실제로 사고팔고를 하면서 일어나는 변화등을 눈으로 보면서 책을 읽으니 좀 더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아직 분산투자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려면 갈길이 멀지만 그 중에 환율투자를 시작한 점이 가장 뿌듯합니다. 요즘의 경제상황에 저처럼 주식투자에만 거의 100프로 투자해서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금을 분산투자의 포트폴리오를 짜고 공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남따라 하는 재테크는 정말 위험하다는 걸 깨달으면서 분산투자중 하나인 환율투자공부는 <환율비밀노트>로 해나갑니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