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하나 바꿨을 뿐인데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박수현 옮김 / 아이템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 나이토 요시히토

출판사 : 아이템하우스

지은이 나이토 요시히토님은

일본 최고의 심리학자. 릿쇼 대학 객원교수이자 유한회사 앙길드의 대표이사. 게이오기주쿠 대학 사회학 연구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비즈니스 심리학의 일인자로서 실용적인 심리학을 응용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차례

part1. 과학적으로 올바른 '협상'의 심리법칙

part2. 호감이 가는 '커뮤니케이션'의 심리법칙

part3. 성공하는 '경영'의 심리법칙

part4. '조직과 팀'을 강화하는 심리법칙

part5. 의욕과 성과를 높이는 '일하는 방식'의 심리법칙

part6. 감정으로 움직이는 '경제 행동'의 심리법칙

part7. '행복'과 '풍요'를 손에 넣는 심리법칙

작은 규모의 장사를 하는 대표부터 대기업을 운영하는 대표에 이르기까지 상대의 심리를 안다는건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그래서 심리학과정은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생각하나 바꿨을 뿐인데>는 표현할 수 없는 것을 표현하게 하는 100가지 성공법칙을 소개합니다. 그 범위가 광범위하며 그 근거를 전문적인 논문에 근거했다는 점에서도 책에 신뢰가 갑니다.

지은이는 책이 조금은 딱딱할 수있다고 언급하셨지만 책을 읽으면서는 딱딱한 심리학 책이라는 생각보다는 이런 디테일한 부분까지 사람의 심리로 접근했다는게 놀라웠습니다. 교섭심리학, 경영심리학, 소비 심리학, 부의 심리학으로 나뉘어 있고 각각 예를 들어 설명해주는 상황들 덕분에 책은 절대 지루하지 않고 읽힙니다. 오히려 내가 일을 하면서 여러 고객들과 예상하지 못하는 상황들이 있기 마련인데 이런 경우에 고객에게 이렇게 하는게 더 효과가 있는 것이었구나를 알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거래처와 거래를 하기 위해 대화를 할때도 어떻게 하면 어떤 모습으로 비춰지는지에 대해서도 도움이 됩니다. 작가가 알려주는 여러 상황은 한쪽으로만 치우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아주 상세한 상황예시들과 알려주는 팁은 내가 생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하는데 그만큼 내가 사람의 심리를 잘못알고 있었구나 생각하고 기록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각엔 어느 대학의 논문에 근거했는지 일일이 알려주고 있어 신뢰가 갑니다. 아주 의외의 예시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조금은 절충해서 적용해본다면 좋겠습니다. 논문에 근거한 심리이긴 하지만 무슨 상황이든 100프로 다 맞아떨어지는것은 없으니까요. 내가 꼭 비즈니스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여러 상황에 다른 사람들의 심리학은 많이 알수록 도움이 될것입니다. 무조건 나의 성격과 내 생각을 고집하기보다 좀더 효율적으로 좋은 방법이 있다면 나의 고정관념을 내려놓고 배우고 실천해보면 좋겠습니다. 더 나은 비즈니스와 인간관계가 펼쳐질 것입니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