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전문몰까지. 꼼꼼하게 계획해서 성공률을 높이는
은종성 지음 / 책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 은종성

출판사 : 책길

지은이 은종성님은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지식'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로 경영전략, 비즈니스모델, 마케팅 전략,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창업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대한민국 최초로 창업학 석사를 취득한후 현업의 실무경험을 체계화 하기 위해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제조기업을 비롯해 유통 및 국책 연국기관등에서 근무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경영지도자로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등 500여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했다.

차례

1장 아이템 선정의 기술

2장 내, 외부 환경을 분석하라

3장 우리의 전략은 무엇인가

4장 온라인 쇼핑몰 콘셉트

5장 채널구축과 운영방안

6장 고객을 설득하는 상세페이지 작성

7장 고객을 어떻게 유입시킬것인가?

8장 재구매와 성과측정

9장 사업타당성 분석

 

 

 

코로나 시대가 만든 큰 변화중에 온라인 쇼핑몰 판매가 많이 늘어났음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저 또한 코로나를 오래 겪으면서 돌파구로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잘되는가 싶더니 하루가 빠르게 늘어나는 경쟁업체들속에서 저희처럼 작은 업체는 살아남기 쉽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잠시 접어둔 상태입니다. 처음엔 잘되다가 갈수록 안되는 이유를 단순히 작은 업체라서, 광고를 하기엔 부담스러워서라고만 얘기하기엔 현실도피가 아닌가라고 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졌습니다. <성공하는 쇼핑몰 사업 계획서>를 접하면서 나는 사업 계획서를 작성했던가?를 떠올려봤는데 당연히 하지 않았습니다. 사진을 찍고 상세페이지를 만드는거에만 신경을 썼습니다. 그렇게 하는것도 저에게는 하나하나 배우면서 해야하는 일이라 여러날을 밤을 새서 만드는등 힘에 부치는 일이었습니다. 이번에 <성공하는 쇼핑몰 사업 계획서>를 읽으면서 저의 쇼핑몰이 갈수록 잘 안되었던..저의 실수를 알게 되었습니다.

차례에서 보듯이 작가는 아이템 선정을 할때 생각해야 할 부분부터 사업의 타당성까지 쇼핑몰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준비과정을 다 알려줍니다. 내가 놓쳤던 부분, 이정도까지도 신경써야하는구나 싶을만한 세세한 부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만약 처음 온라인쇼핑몰을 창업하려고 할때 이러 세세한 부분까지 다 신경썼다면 창업하지 못했을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하지만 차근히 오랜시간이 걸려도 준비를 다 하고 창업했다면 아마 지금도 하고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업계획서라는 다소 딱딱한 제목과는 맞지않게 내용은 친절하고 아주 자세합니다. 내가 어떤 기준으로 사업을 계획해야할지 상세페이지의 구성도 내가 팔고자하는 상품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등 상황에 따른 상세한 설명이 가장 좋았습니다. 사업을 하기에 필요하고 활용할 수있는 모든 정보를 주려고 애쓰고 다 알려주고픈 작가의 마음이 들어가 책의 두께는 다소 두껍습니다만 그만큼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사업계획을 세울 기본 틀을 제시해주어 아주 유익했습니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