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복숭아 엉덩이 스트레칭
나오코 지음, 전지혜 옮김 / 쌤앤파커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 나오코

출판사 - 쌤엔파커스

지은이 나오코님은

체형 교정 트레이너이자 (주)Naoko Bodyworks의 대표.

20대부터 비만, 어깨결림, 요통 같은 신체 트러블에 시달리며 몸매관리에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후 연이은 출산을 계기로 본격적인 몸만들기에 돌입. 요가, 필라테스, 테라피등을 통해 얻은 운동 지식과 체형 정보를 바탕으로 세상 하나뿐인 엉덩이 스트레칭을 개발했다.

- 차례

Chapter 1 엉덩이 근육을 쓰지 않으면 인생이 바뀌지 않는 몇 가지 이유

chapter 2 하루 60초, 복숭아 엉덩이를 만드는 기적의 스트레칭

chapter 3 체중과 밸런스를 한 번에 잡는 엉덩이 리커버리 동작

chapter 4 탱탱한 하체를 만드는 성공 공식 막판 코어 운동7

 

 

 

여러분들은 본인의 몸에 컴플렉스가 혹시 있으세요? 저는 결혼전에는 튼튼한 하체였는데요~ 결혼후 나이들면서는 튼튼한 하체는 감사한 하체가 된 반면에 쳐진 엉덩이는 컴플렉스가 되었어요. 그래서 책 제목이 <기적의 복숭아 엉덩이 스트레칭>이라니 안읽을수 없는 책이었습니다.

출산과 나이가 들어가면 쳐지는 엉덩이를 그냥 당연하게 생각했던 거 같아요. 당연하게 생각은 하지만 거울을 보면 옷맵시도 안나고 같은 체중이라도 왠지 내가 더 살쪄보이기도 해서 스트레스를 받았던거 같아요. 작가는 소개글에도 있듯이 저처럼 아이엄마라는 공통점과 어깨결림이나 허리통증등의 경험도 공통점이 있어서 정말 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복숭아 엉덩이를 가지면서 살도 뺄수있구나 하는 기대가 생깁니다.

 

작가는 우리가 소홀하게 생각할수있는 골반에 중요성을 생각하게 해줬어요. 복숭아 엉덩이를 만드는데 앉아서 한다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어요. 또한 호흡의 중요성도 배웠어요. 다른 운동을 할때도 호흡이 중요한건 알고있었지만 엉덩이 운동에서도 마찬가지로 호흡만 잘 해도 슬림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설명은 스트레칭하는 모습의 좋은 자세와 나쁜 자세를 비교해서 보여주고 집중해야하는 부위나 호흡할때 집중해야하는 부분, 그리고 자세한 설명까지 하나도 놓치는 부분이 없습니다. 이 스트레칭을 하면 어떤점이 좋은지를 알려주니 스트레칭을 하면서 더 집중할 수 있어서 그 또한 좋았습니다.

 

p79~(요약)

잠들어 있던 근육을 깨워 활동량을 늘려주면 그만큼 피로가 쉽게 쌓일까? 사실 그 반대다. 근육을 균형있게 쓸 수 있을때 몸은 더 피로해지지 않는다. 왜냐하면 피로는 근육이 아니라 뇌가 느끼기 때문이다.

그뿐 아니다. 전신 근육을 쓰면 수면의 질도 향상된다. 지금까지 뇌가 느낄 정도로 피로가 쌓이지 않았기 때문에 잠이 쉽게 들지 않거나 얕게 들었을 가능성이 있다.

또한 엉덩이를 바로잡아주면 내장이 제 위치로 돌아가 시체 기능은 물론 혈액 순환도 함께 좋아진다.

정말 신기하지 않으세요? 저는 책을 다 읽은후 우선 몇 동작을 따라해봤는데 몇동작 하지않아도 살짝씩 땀이 났습니다. 몇 동작도 제대로 따라하니 몸에 긴장이 느껴지는데 전체 동작을 다 한다면 콤플렉스 엉덩이가 나아질까하는 생각에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됩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고민이 될 수있는 엉덩이 스트레칭~ 꼭 해보세요^^

 

 

** 책을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