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테라피 - 기적의 돈 공부
데보라 프라이스 지음, 설기문 옮김 / 나비이펙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 데보라 프라이스

출판사 : 나비이펙트

지은이 데보라 프라이스는

머니 코칭 연구소의 창설자이자 소장으로 오랫동안 세계적인 금융투자회사 메릴 린치와 AIG, 매스 뮤츄얼등에서 금융, 재정상담의 일을 하면서 돈과 관련한 인간 심리를 깊이 연구했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머니 테라피와 머니 코칭이란 이름의 금융 관련 심리치유및 자기 계발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contents

part01 머니게임의 법칙

part02 항상 부족한 '올드 게임'

part03 여덟 가지 머니 타입

part04 진정한 자기 가치

part05 돈과 건강한 관계 맺기

part06 부부 머니 타입

part07 풍요에 이르는 길

part08 신앙과 믿음

part09 머니 머지션이 되는 길

part10 미래를 위한 지혜

 

p28~(요약)

당신은 이 책을 통하여 자신이 진정 누구이며 진실로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해답이 있는 열쇠를 찾게 될 것이다. 인생이라는 여행길에는 여행객 수만큼이나 길도 많다.

이 책을 읽는다는 것은 당신 자신과 풍요로운 미래와 삶을 위한 좋은 투자가 될 것이다.

이제 즐겁게 여행을 떠나자. 당신의 목적지가 어디든지 간에 마음의 소리와 영혼의 안내를 받는다면 반드시 길을 찾아 목적지에 이르게 될 것이다.

- 서문을 읽으면서 저는 다른 돈관련 책들과는 다른 특이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목이 <머니테라피>라서 그런지 딱딱한 돈공부책이 아닌 치유받으러 온거같은 생각이 들게합니다.

책은 <머니테라피>는 돈에 대한 근본적인 기원부터 올라갑니다. 그냥 내가 돈을 많이 벌고싶다는 생각과 그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한 책은 아닙니다. <머니테라피>는 다른 공부책보다는 긴 호흡으로 저자가 제시하는 실습을 해가면서 천천히 따라가야하는 책입니다.

우리 삶과 주변 사람들의 삶을 형성하는 것은 우리가 별로 의식하지 못하면서 하는 생각과 행동이다.

- 새뮤얼 버틀러

<머니테라피>의 실습 과제는 나의 돈에 대한 생각과 현재의 나에대해 알게 됩니다. 실습과제를 통해서 내가 돈에 대한 생각이 어떤지 그리고 현실적으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알려줍니다. 과제를 실습해볼때는 누군가에게 보여주는게 아닌 나에대해 잘 알기 위한 과제이므로 솔직하게 답변해봅니다. 다소 결과가 안좋게 나온다는걸 느끼더라도 좌절할필요는 없습니다. <머니테라피>를 읽는 이유가 내가 부족한걸 잘 알고 있고 머니공부를 제대로 해보기 위해서 읽는것이기 때문입니다.

<머니테라피>를 읽으면서 문득 이 책은 인생테라피를 해주는구나..하는 착각을 하게 됩니다. 현실적으로 돈때문에 가족들과 그리고 남과도 다툼이 일기도 하는데요. <머니테라피>는 돈에 대한 기본을 알고 돈의 성격을 알며 내가 가진 돈에대하는 자세, 타입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걸 정신적인부분과도 연관지어 돈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가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욕구는 있지만 이렇게 돈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본 적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 좋았어요. 내가 지금 돈을 왜 벌고 싶은지 왜 부자가 되고싶은지에 대한 생각도 하고 그러기 위한 마음가짐도 새롭게 해주는 책이었습니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