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고윤(페이서스 코리아)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지은이 : 고윤(페이서스 코리아)지음
-출판사 : 마인드셋
- 지은이 고윤님은 성공, 동기부여, 관계등 2030들이 가장 고민하고 어려움을 겪는내용에 대해 해결책을 제안한다. 토니 로빈스, 짐 론, 나폴레온 힐등 다양한 멘토들의 성공학 연구를 바탕으로 글을 적으며 실제적인 해결책으로 삶의 1%성장을 유돤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제목이 정말 강렬해서 확 끌려버린 책입니다. 제목에서 풍기는 아우라라는게 이런 느낌일까요? 샛노랑 표지에 강렬한 문구는 그냥 세워놓고 표지만 보고 있어도 동기부여가 되는 느낌입니다.
- 목차
# 관계
# 성공
# 마인드셋
# 인생
# 처세
보통 책을 읽을때 목차를 읽고 순서대로 읽는데 이 책은 목차를 읽다보니 먼저 읽고싶은 부분이 있어서 그부분부터 읽어나갔습니다. 그 부분은 chapter4 #인생 입니다. 나이들수록 내가 잘 살고 있나? 하는 질문을 계속 던집니다. MZ세대에게는 40대가 라떼세대일지 모르지만 내가 살고있는 40대는 아직도 꿈이 있어 이루고 싶은것도 많은 나이입니다. 하지만 용기라는게 발목을 늘 잡고 있기는 합니다. 어쩌면 모순이지요. 내나이가 시작하기에 늦지 않았다고 하면서 또 용기를 내어 새롭게 도전하는건 머뭇거리는 저를 보며 답답하게 느껴질때가 많습니다.
p159
누군가는 지금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부자들은 현재의 행복만큼 미래의 행복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지금 내린 선택이 훗날 우리의 행복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미래에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비전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대부분의 열정을 비전을 위해 쓴다. 만약 행복을 이야기한다면 조금 더 먼 행복을 위해 달려야한다. 지금 당장 행복해지고 싶다는 사람들은 잘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지금 불행한 이유는 어쩌면 먼 미래의 행복을 위한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읽으면서 아차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아이들에게도 저에게도 지금 현재에 내가 행복해야 미래도 행복할 수 있다고 얘기해왔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그렇게 하고 있고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책에서 던져주는 이야기는 저에게 생소하면서 그래 그럴수 있다는 공감을 하게 합니다. 젊어서 경제적인 소비습관이 쓰는 편인데 나이들수록 수입은 주는데 씀씀이가 줄지 않는다면 당연히 경제적인 어려움과 스트레스가 올것입니다. 그런일이 생기기 않게 행복한 노후를 위해서 연금이나 저축을 하거나 계속 소득이 발생할 수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것입니다. 물론 저자의 말이 완전히 동감하지 않을수는 있으나 제목에서 주는 강렬함이 글속에 묻어나서 충분히 공감되고 자극이 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는 전체적으로 지금의 나의 생활에 만족하고 멈추지 않고..혹은 지금의 나의 생활을 포기하지 않고 일어날 힘과 메시지를 주는 책입니다. 지금 내가 멘분이와서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을때, 긴 시간의 노력에 지쳐있을때, 혹은 지금 미래에 대한 뚜렷한 계획은 없지만 그래도 열심히 살아야할것같을때 읽으면 더 도움이 되고 재밌게 읽을 책입니다. 또한 나의 인생을 쓸데없이 다른사람의 인생과 비교하면서 자존감 낮추기 대회를 할필요없이 내 인생의 주인은 나이기에 내가 기준이 되어 만들어가는 나의 인생을 기대하게 할것입니다.
힘든 시기에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우리가 우리의 인생을 포기하고 넋놓고 살면 안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는 저자의 메시지처럼 주체적인 나의 인생을 위해서 마인드셋하길 바랍니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