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켈리 최

▶출판사 : 다산북스

 

 

"도시락 파는 여자"로 이미 너무 유명한 저자의 책을 일주일동안 천천히 읽을수있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

바라던 삶에 가까워져라.

부자가 될 사람은 따로 있고,

이제 당신 차례여야만 한다.

웰씽킹은 작가의 인생이야기가 담겨있고 그녀가 이룰수있었던 가장 중심에 웰씽킹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 방법들을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주며 많은 독자들이 할수있다는 희망을 북돋아 줍니다.

p54

나는 남달리 총명하지도 않고 특별한 재능을 가진것도 아니었다. 그래서 수십 수백 번 실패했고, 그 덕분에 더 이상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뜨거운 불길에 몸을 맡기고 망치로 두들겨 맞을수록 더 강해지는 쇳덩이처럼 나는 계속 단단해질 뿐이었다. 목적이 분명했기 때문에 실패를 곱씹을 시간도 내겐 없었다.

무언가에 절박하고 열정이 있다면 그녀처럼 할수있을까? 책을 읽으면서 나도 할수있을까? 그녀라서 그렇게 할수있었던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습니다.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보면 그녀처럼 아주 큰 실패를 경험한적은 없었습니다. 만약 내가 그런 실패를 경험했다면? 과연 다시 일어설수있었을까? 책을 읽어가면서 그런 생각은 접게 됩니다.

아무리 부족하고 못난 인생이라고 하더라도,

멈추지 않는다면 5년 후에는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게 될 것이라는 말이다.

연말이라 그런지 그녀가 말해주는 이야기들이 다들 가슴이 박히더군요. 나는 뭔가 대단한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참 꾸역꾸역 성실하게 한다는 말은 곧잘 듣곤하는 저라서 책을 읽으며 나도 해보자. 할수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목표를 정하면서 중요한 핵심가치...

연말에 읽어 도움이 많이되었다는 건 작가가 습관의 뿌리를 내리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준다는 거였습니다. 어찌보면 내년 목표를 세울땐 두리뭉실할수있는데 켈리 최 덕분에 좀더 내가 이루고자하는 목표와 내가 생각하는 가치들을 생각해볼수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작가는 핵심가치가 나의 인생에 방향이다고 알려줍니다.

p145

핵심가치란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의사를 결정하는 기준이다. 보통 기업의 핵심가치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기업의 핵심가치란 그 기업이 가고자 하는 방향과 목표를 의미하는데, 그렇기에 기업은 핵심가치에 맞지 않는 상품을 제작하지 않는다. 본질을 흐리고 존재의 의미를 훼손하기 때문이다.

개인의 핵심가치도 이와 마찬가지다. 개인이 핵심가치를 깨닫는순간, 삶의 본질을 흐리고 자기 존재의 의미를 훼손하는 일을 거부할 용기가 생긴다.

책을 다읽고 난후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입니다.

"핵심가치"

단순히 내가 부자가 되고싶다거나 내가 공부를 잘하고 싶다거나하는게 아니라 내가 추구하는 미래의 가치..인생의 가치는 무엇인가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꼭 한번 나의 일과 인생에서 생각하는 핵심가치는 무엇인지... 생각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두번째로 책을 읽으면서 인상깊은 부분은 나의 꿈을 시각화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열심히 사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지혜롭게 열심히 살아야 한다.

여기서 지혜롭다는 말은 방향성을 갖는다는 의미다.

원하는 것에만 집중하는 일이다.

내가 가고자 하는 곳에만 집중하고,

가고 싶지 않은 곳은 생각도 하지 않는 일이다.

p190

시각화에 대한 초반부분을 읽을때는 나도 하고있어 다행이다고 생각했지만 읽어가면서 내가하던 시각화는 시각화라고 하기엔 턱없이 부족한 면이 많았습니다. 시각화는 채우기만 할게 아니라 반드시 비우기 시각화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여섯가지의 시각화 방법을 알려주는데요 꼭 책을 읽어보며 배워보시면 좋겠습니다.

p215

시각화는 글로 익히면 어렵고, 직접 실천하면서 그 느낌을 알아가야한다. 시각화를 통해 보았던 당신의 선한 꿈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다. 그러나 꿈을 이루려면 반드시 집중하고 끈기있게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결국 목표를 분명하게 하거나 희미하게 만드는 건 당신 자신이기 때문이다.

웰씽킹을 읽어가는 순간순간 기분좋은 희망이 있어 좋습니다. 내가 대단하지 않아도 지금도 늦지 않았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꼭 부자가 되고싶은게 목표가 아니더라도 어느 목표를 가진 사람이든 다 적용해볼수있는 방법들입니다. 무엇이든 그 목표로 끝까지 꾸준히 해가는게 중요하며 그 순간순간에 시각화를 연습하며 하루하루를 잘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성장이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성공도 물론 좋지만 내가 남들보기에 성공은 못했더라도 그걸 이루기 위해 했던 나의 모든 행동들에서 성장하고 있는 나를 보게 될것이고 그 과정이 행복이라 믿습니다. 웰씽킹을 읽으면서 기분좋은 벅참과 내년엔 좀더 방법을 잘 활용해서 한층 성장하는 한해를 보내보려 합니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여 여겨라.

삶을 하찮게 여기는 순간,

사람은 그때 죽는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솔직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