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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 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이승희 외 지음 / 북바이퍼블리 / 2018년 7월
평점 :


브랜드 마케터? 별로 관심없는 직업군인데..... ^^;;
447페이지에 달하는 준 벽돌책 수준이지만
소설처럼 흐름이 쭉~ 이어져야 하는 긴 호흡이 아니어서 일단은 끊어읽기가 가능하고
내용 또한 우리 생활속 친근한 용어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비교적 지루함은 덜 한 책이랄까요.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그런데 이 책 정체가 뭘까는 아주 궁금했습니다.
겉표지에 쓰여있는 걸로 봐서는
"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일단 가장 눈에 띄는 독서!!!
그리고 음악도 좋아하고 여행도 좋아하고 음식 마다할 사람은 없고.... ㅎㅎㅎ
하나같이 관심이 가는 키워드들이 나오는 책인 거 같은데
4가지 물감색처럼 4명의 브랜드 마케터들이
현재 열심히 일하고 그러면서 동시에 성장하고자 노력하며
세상과 사람들에 대해 관심어린 시선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배달의 민족, 일명 배민 브랜드 마케터 이승희.
음악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스페이스오디티 브랜드 마케터 정혜윤.
"여행은 살아보는거야" 에어비앤비 브랜드 마케터 손하빈.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트레바리 브랜드 마케터 이육헌.
젊은 마케팅 실무자들이라는 가제로 출발한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는
초반 저자 섭외 비하인드부터 흥미롭게 시작합니다.
생각을 글로 정리하고 표현하는 일이 능숙한 사람이나
스타트업, 또는 소규모 조직에서 주도적으로 실무를 진행해본 사람,
대회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주관이 뚜렷하고 주도적인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섭외하게 되었고 그 네 명이
바로 이 책에 참여한 네 사람이 되었어요.
일단 중요한 것은 글을 재밌게 쓰는 사람!!!
글은 어딜가나 자신을 표현하는 매개체로서 아주 효과적이라는 걸
이 책을 읽으면서 또 한번 느낍니다.^^
음식, 음악, 여행, 독서. 질 높은 삶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라이프스타일 관련한 브랜드들이 교집합을 이루면서
자신의 브랜드를 말하지만 그 속에서 공통점을 발견하고
서로의 일에 더욱더 자긍심을 갖게 되었던
책 참여과정들이 외부자의 시선으로 봐도 너무나 재밌었겠다 싶더라구요.
영 프로페셔널들의 이야기는 비단 젊은이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들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해 하는 노력들 속에서
개인적으로 어떤 성장을 해나가고 있는지
이 책에서 공유하는 것 자체로도 저자와 독자의 시너지 효과는 충분히 표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세상과 사람은 서로가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받는 존재라는 생각을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으면서 하게 됐어요!!!
그렇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하나의 직업군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에서 그치지 않고
그들이 살아가는 과정속에서 깨닫고 배우게 된 이야기들은
이 세상 속에 던져진 모든 청춘들과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는
그들의 인생선배들에게 까지도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