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홍은 설한과 한빙이 자는 걸 보면서 한숨을 쉬었다. 자...이제 어떻게 하면 좋을까?
패설사관은 황제의 명을 받드는 직속 수하다. 하지만 황후의 명령도 거부할 수 없다.
황후는 그에게 빙궁의 사람을 보는 즉시 죽이라고 명했다.

“자아...이젠 황제궁에 까마귀를 보내야 하는 건가...”

그는 검을 뽑았다 넣기를 반복했다. 그 둘이 자는 순간부터 새벽이 올때까지 계속 그걸 반복했다.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죽은 궁주와 그는 각별한 친구 지간이었다. 남녀를 떠나,검을 나누는 그 순간만큼은 둘은 즐겁게 지낼 수 있었다.

“...살고 죽고는 운명일뿐...”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홍은 언제나 자신의 위치를 잊지 않았다. 수많은 고난을 겪고, 지금 이 자리에 온 것은 그가 강직하게 자신의 길을 달려왔을 뿐만 아니라, 때에 따라서는 대세를 거스르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왜 자신을 이 위치에 올린 황후가 그 명령을 내렸을까?

알 수 없었다.
그가 황후의 은인이라서?
아니면...

“안가이. 그대가 부럽군.”


미홍이 처음에 극북으로 향했던 것은 과거 그의 전임이었던 안가이가 현 황제의 첩과 정을 통했기 때문이었다.
패설사관으로서 해서는 안될 일을 한 그는 황제가 알기 전 잽싸게 극북으로 향했고...
기실, 극북으로 정복한 자라는 칭호는 미홍이 아니라 안가이였어야 했다.
안가이는 제 버릇을 어쩌지 못하고, 전 빙궁주의 호위이자 친척이었던 여자와 다시 연분을 맺었다.

빙궁은 치외법권의 지역.
미홍은 빙궁주의 묵인 하에 안가이의 여인을 죽이겠다고 협박해서 밖으로 끌어낸 후 그를 쳐죽였다.

안가이의 여인은 울지 않았다.
차분하게 그 시신을 얼음관에 넣고 빙궁주위를 떠도는 유빙에 그 관을 넣어 보냈다.
그녀는 임신해 있었고, 황제는 아이의 목숨은 거두지 않겠다고 해서 이날 이때를 지나왔다.
안가이의 아이는 둘이었다.
그리고 하나는 살아있고, 하나는 죽었다.

“둘 중 하나는 안가이의 자식들인가?”

그는 더 이상 칼을 뽑지 않고 설한과 한빙을 골똘히 바라보았다.

“황후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그는 주머니에 있던 주사위를 꺼내 높이 던졌다. 패설사관의 전통.
알 수 없는 상황에 떨어졌을 때 주사위 놀음으로 결정하는...
주사위가 손바닥위에 떨어졌을 때 그는 결정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unsun09 2017-12-30 1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즐친 감사드려요.
복 많이 받으세요~~

태인 2017-12-30 12: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문순님.감사합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해도 잘 부탁드려요.즐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