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워낙 인터넷 공간을 잘 안돌아다니다보니 줄임말을 잘 모른다.
답정너. 가 나는 답이 정말 없는 너. 라는 뜻인줄 알았는데 오늘 모 자기계발서를 읽다가 나온 말이 답정너는 답은 정해져있고 너는 대답만 하면 돼. 라는 뜻이라고 해서 찾아보았다.
나 정말..;;;;;;거의 3년만에 제대로 된 뜻을 알았다.우어...

2.

대부분의 유행어는 웹툰에 꼭 등장하니 웹툰 몇개만 찾아봐도 되는데 만화 끊은지가 꽤 되어서...
물론 집에는 10년전에 유행했던 만화는 중고판이나 인터넷판으로는 있지만.
...나 만화를 다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를 느낀다...
한때 유명한 작가주의 작가가 3번이나 표절을 하는 걸 본 이후로 그 세계에 대해서는 경멸감까지 품게 되었는데...거기다가 사죄의 말은 하나 없이 자기 표절한 사람한테 분노는 하면서 자신이 한 짓은 어리물쩡 지나가는 걸  본 이후에는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생각했으니...(편집선에서 뭔가 합의를 봤던 듯, 그 회 나간 이후 연중에 들어갔다.우연일수도 있지만 우연은 3회씩이나 반복되지 않는다.)
(누군지는 이야기하지 않겠다. 이젠 그 이야기 할 정도의 인물도 아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루쉰P 2016-08-07 2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이런 그걸 아직도 모르시다니 ㅋ

태인 2016-08-08 1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로남불뜻도 이제 알았답니다,신박하다뜻도 안 지얼마 안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