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특별한 시작
정휘 / ㈜조은세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님 이름만 보고 구매하는 사람입니다. 제게 정휘님은 믿고 보는 작가님이시니까요.

 

   “……만약 제가 이 아이를 포기하지 않겠다고 하면 뭐부터 해야 하나요?”
  “나이도 있으시고 몸도 엉망이시고, 고유산 위험군 산모시니까 조심하셔야 할 게 아주 많죠. 처음으로 그 발목이 톡하고 부러질 것 같은 신발부터 바꿔 신을까요?”

                            -알라딘 eBook <특별한 시작> (정휘) 중에서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주제라 어두운 이야기가 될까 걱정했는데 초반에 편견을 깨 준 장면. 끝까지 냉정하게 일침을 놓으시던 의사 선생님.

 

사실 혼전임신이라는 주제말고도 많이 무거울 수 있는 소재가 담겨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하지만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도에서 진지하게 또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세상이 힘들게 하더라도 "나, 오경원이야"를 외치며 앞으로 나아가는 경원이, 세상의 모든 경원이를 응원합니다.

"이 신발이 어쩐 건 줄 아세요? 아무리 돈이 많아도 쉽게 살 수 없는 한정판이라니까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구두 장인인 프레고 가문의 3대째 장인이 샤넬과 콜라보로 전 세계 한정판, 딱 100켤레만 만든 거라고요. 여기, 여기 박혀 있는 크리스탈 보이세요? 이 날렵한 굽의 선은 정말 예술작품처럼 아름답잖아요."
"산모님 닮은 아이는 더 예쁠 겁니다."
"당연하죠, 보시다시피 제가 워낙 뛰어나잖아요. ……제가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걸까요?" - P21

"아기가 정말 그렇게 예뻐?"
?아기는 신이 인간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아름답고 무거운 선물이야.
윤기의 말을 들은 경원은 전화를 끊었다.
‘가장 아름답고 무거운 선물’이라는 말이 경원의 머릿속을 휘젓고 다녔다. - P3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