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없이 월세 받는 쉐어하우스, 에어비앤비, 파티룸 재테크
신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나 오랜만에 책을 빨리 읽었는지!! 3시간만에 다 읽었다. 그간 요즘 읽었던 책들이 생각할 것이 많아서 책 읽는데 시간이 많이많이 걸려서, 읽다 지칠 정도로 시간이 많이 들었었는데... 이 책은 너무 빨리 읽어서 오히려 반가울 지경이다. 그만큼 읽기 쉬운 책인데, 책 속 정보는 가볍지 않다. 저자의 노하우가 모두 응축되어 있는 <내 집 없이 월세 받는 쉐어하우스, 에어비앤비, 파티룸 재테크> 가볍고, 그럼에도 재미있었고, 철학이 녹아있다. 2년 전 함께 일하던 지인이 쉐어하우스 강의를 들으러 다니면서 알게 되었는데... 뭐든 실행하면 멋진 거다.

책을 읽으면서 주변 매물이 있나 부동산 앱을 켜고 있더라는...

책 저자는 선재. 평범한 마케터로 시작해서 쉐어하우스 열고, 그로부터 1년만에 쉐어하우스, 파티룸 4개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


그저 대단하다고만 생각했는데 책을 읽다보니 아... 회사를 다니다 쉐어하우스를 차리고, 기존 자취방을 에어비앤비로 등록하는 용기있는 분이었다.




목차를 보니 쉐어하우스가 필요한 이유, 마케팅 노하우, 운영노하우 순서로 짜여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부동산 앱을 켜고 있었던 것은 책을 읽다보니 절로 왠지 나도 가능할 것이란 용기와 그만큼 운영 노하우가 자세하게 나와있기 때문이다. (결국은 사업자 때문에!!! 그넘의 사업자! 명의 땜에 푹 찌그러졌다만.. 난 대체 무엇을 할 수 있는 거니. 용기를 내서 직장을 그만둬야만 모든 것이 내 맘대로 할 수 있는 건가..)






이 책을 읽으며 만족스러운 부분은 다음과 같다.

- 쉐어하우스의 종류에 대해 자세히 비교하고 있다.

- 공간대여업을 시작할 때 준비해야할 점을 다루고 있다. - 특히 법적인 문제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어 바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든다.

- 쉐어하우스의 수익률에 대해 얘기한다.

- 공간대여업의 장 단점을 세세히 설명하며, 다양한 케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할 지 설명하고 있다.

- 저자의 사업 말고도 본보기가 될만한 다른 사업장을 소개하고 있다.

보통의 책을 보면 어떤 사업인지 나열하고, 사업시작하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이 책은 친절하다. 보통 사업시작은 쉽게 하지만 사업을 이어가는 것에 있어 힘듦을 많이 호소한다. 시작보다 마케팅에 대해 궁금한 점을 많이 알아보곤 한다. 이 사업을 쭉 이어가서 그런지 저자는 마케팅 관련 부분을 사업 시작과 거의 같은 비중을 차지할만큼 자세히 소개한다. 또한 자칫 지나갈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사업 초기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을 짚어갈 수 있게 한다. (그러니... 책 읽다가 근처 매물을 찾아봤겠죠....)

공간대여업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생각보다는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시작은 쉬우나 생각보다는 운영이 완전 쉽지만은 않다는 것 또한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쉐어하우스 창업이 궁금하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컬쳐300 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