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로 배우는 통합형 세계사 교과서 2 통합형 세계사 교과서 2
알렉스 울프 지음, 김민수 옮김 / 빅북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이런 저런 역사관련 책들을 보는 편이다. 최근에 눈에 띄는 책 제목이 바로 <테마별로 배우는 통합형 세계사 교과서>였다.

 

1,2권으로 되어있는데 한 챕터가 길지않고 시대순으로 되어있어 내가 관심가는 부분부터 찾아 읽어도 될 정도로 세세하게 사건들을 요약정리해 놓았다. 현재에 가까운 과거에 관한 내용은 어쩔 수 없이 간략하지만 두 권에 전 인류의 역사를 담아내려고 노력한 점들은 보였다.

 

구성도 그리 빡빡하지 않아 편하게 읽어내려갈 수 있었다. 한 페이지에 사진과 그림들이 적적히 들어가서 정리해가며 내용을 이해하기도 그리 어렵지 않았다.

 

다만, 책제목에서 "테마별"이라는 수식어는 이해가 가는데 "통합형"이라는 부분은 아쉬웠다. 종적인 흐름과 더불어 횡적인 흐름을 같이 보여줬으면 세계사를 더 잘 이해하지 않았나 싶다.

 

그래도 세계사의 큰 흐름을 알고 싶다면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말할 수 있겠다. 읽다보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역사부분이 나올 것이고 그런 바탕이 되어 이끌어 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