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평화를 선택할 수 있어요 - 평화를 사랑하는 어린이를 위한 다큐 동화
황근기 지음, 김은경 그림 / 초록우체통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천안함 사태로 인해 특히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평화인 것 같은데 이 책을 읽게 되어 아이랑도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할 수 있었다.

6월이면 항상 평화 통일에 대한 글짓기와 그림그리기를 하는데, 누구나 이야기하고 원하는 것이 평화인데 왜 얻기는 이다지도 힘든지 여러 모순된 점들을 아이에게 하나하나 이야기해주기 힘들었다.

그런데 이 책은 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이  아이들이 쉽게 이야기를 통해서 그 인물을 이해하고 문제를 인식하고, 인물의 행동에 대해 생각하면서 자연스럽게 평화에 대해 접근해 갈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데서 보지못한 인물이야기도 있어 신선했고 아이들이 읽기 편한 문장으로 되어있어 좋았다.

이런 책들을 통해서 아이들이 추상적인 개념의 평화가 아닌 우리 가까이에서 느끼고 생각하게 한다는 점이 제일 좋았던 점이다.

마지막의 굿네이버스 시민교육편도 많은 도움이 되는 자료라 차별화가 된 점인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각 장마다 실제의 인물사진을 넣었다면 더 낫지않았을까 생각해봤다.(삽화들은 그다지 내취향에 맞지않았던 것 같다)

<우리가 평화를 선택할 수 있어요>라는 책제목처럼 그런 날이 실제로 우리의 일상이 되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