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가자! - 800여 장의 사진으로 함께 떠나는 리얼 문화 체험기
한상아.이다미 지음 / 라이카미(부즈펌)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가깝고도 먼나라인 일본! 몇년전에 가족여행으로 2박 3일 짧은 여행을 다녀왔었다.

볼거리 많은 일본을 만나보고 싶어 오자 마자 보고싶었지만 큰아이에게 뺏겨서 곁눈질하다 내몫이 되어 차근 차근 페이지를 넘겼다.

 

먼저, 큰 판형의 책이라 그 크기를 꽉 채운 사진들이 시원시원해서 보기 좋았다.

짥게 일본에 대한 소개글이 있고 , 각 지역을 여행하면서 볼거리들을 정리해놓은 편집도 괜찮았다. 특히나 우리 캐릭터인 뿌까와 가루가 친절하게 이곳 저곳을 구경하며 다니니 아이도 쉽게 볼 수 있었다.

모르던 상식들도 알 수 있어 좋았는데 딱 거기까지라는 것이 아쉬웠다.

 

이 책의 대상을 누구라고 생각하면서 만들었을까 생각해보면 나 같은 어른은 아니고 초등학생이나 중학생 정도 이지 않을까? 책 머리말에 보면 다른 여행책들과의 차별성을 내가 직접 그곳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커다랗고 생생한  사진들이라고 했는데 물론 그 점은 인정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책만 가지고는 일본여행에서 살아남을 순 없을 것 같다.

 

작년에 아이들과 유렵여행을 20일간 다녀왔다. 그 여행을 위해 여러 권의 여행안내 책들을 보았고 순전히 자유여행인지라 여행노선 짜고 숙박 교통편 알아보느라 정말 많이 공부?했다.

내가 일본여행을 가기로 계획했다면 이 한 권의 책으로 정말 부족하다.

 

단. 정말 일본문화를 모르거나, 아이들에게 일본에 대해 맛보기정도로는 최적의 책이라 생각한다. 비쥬얼에 강한 요즘 아이들은 이런 책으로 유인하기에 딱 좋다. 초3 딸도 자기가 좋아하는 뿌까가 나오니까 정말 열심히 보았기 때문이다.

다른 만화형식으로 된 여행책들도 있지만 사진은 만화와 또 다른 맛이 있기에 색다른 책이라고 생각한다.

다음 여행지로 이집트를 간다고 하는데 어떻게 그 나라를 소개할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