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쉽게 통으로 읽는 한국사 4 - 조선 후기 알기 쉽게 통으로 읽는 한국사 4
이진경 기획.글, 김영진 그림, 정연식 감수, 오영선 기획 / 시공주니어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멋진걸이에요...

요즘 새학기가 시작되어 몸도 마음도 분주한 하루하루 보내고 계시죠?

 

총회는 다들 다녀오셧나요?

5학년은 올해부터 교과가 개정되어서 역사가 뒤로가니 엄마들이 더 관심이 높은듯 합니다.

 

 

역사공부할때 그래도 제가 큰 아이를 키워봤다고 전한테 많이들 물어봐주시네요

책은 많고 도대체 어떤 책을 골라서 읽어야 하냐구요...

이런것도 바로 정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가 한국사책 비교한 포스팅도 올린적이 있어요...

http://blog.naver.com/minki0070/220286682950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보시구요....

저는 이번에 둘째와 함께 한국사 책에서 문제 찾기를 해보았어요....

 

 

그런데요...늘 남들이 풀어놓은 그런 워크북만 풀다가요...

직접 문제를 만들어 보려고 하니.....

와~~~정말 공부가 절로 되더라구요....

 

 

저 문제 만드느라 몇날 며칠 꼬박 걸렸어요...ㅠㅠ

아이도 다시 처음부터 책을 읽고....좀 어려워 했어요...

원래 가르치는 사람이 더 많이 공부한다고 하더니요

제가 해본 공부중 가장 어렵고 힘든 공부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동영상도 많이 보았구요...

아무리 생각해도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도전해 봐야 겠다는 생각이 팍팍 들었답니당...

 

 

큰아이, 작은아이, 그리고 저까지..올해 도전해 봐야 겠어요..ㅎㅎ

동기부여 팍팍~ 되었답니당....

 

 

 

 

 

 

알기 쉽게 통으로 읽는 한국사 모습입니다.

왠지 요런 모습만 보아도 뿌듯합니당..ㅎㅎ

 

 

 

 

 

 

열심히 문제를 풀고 있는 아이...ㅎㅎ

 

 

알기쉽게 통으로 읽는 한국사는 워크북도 함께 있답니다..

그런데 아이가 둘이다 보니 서로 자기가 본책을 하겠다고 해요...

건의 드리고 싶어요...

요 워크북만 따로 구입할수 있게 해주시면 안될까요????ㅎㅎㅎ

 

 

 

 

 

 

 

 

아이한테 4권의 책중 어떤 책이 가장 재미있냐고 물어보니....

아이는 조선시대를 선택하네요...

 

가장 역사도 길고 외울것도 많고...다양한 사건이 가득한 조선 전기와 조선 후기...

저도 사실 근현대사 와 요부분이 가장 잼나거든요...

그러나 가장 어렵다는 사실...ㅋㅋㅋ

 

 

 

 

 

 

요건 워크북 모습이에요...

워크북도 참 알차답니다...

 

 

 

 

 

 

제가 낸 문제의 일부랍니다....

와~~~정말 힘들었어요...ㅎㅎ

 

 

저의 노력이 헛되이 되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중입니당...

 

 

 

 

 

 

 

 

 빽빽하게 담은 문제들 보이시나요???

25문제 내외로 출제했는데요...

보기도 있고 해서 그런지 양이 꽤 되네요..ㅎㅎ

 

 

그러나 문제는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딱 5학년 수준....으로 내려고 노력했지용......

 

 

 

 

 

 

 

 

 

 

 

 

 

 

도전에 불타 열심히 풀고 있는 아이...

1번 부터 안풀고 우선 아는것부터 푼다고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와우....앞장 모습만 살짝쿵 보여드릴께요....

그래도 잘했지요..서술형이 조금 약해보이지만 애교로 봐주기로 했어요....ㅎㅎㅎ

 

 

한국사 공부 요렇게 하면서 실력도 쌓고...지식이 팡팡~ 늘어가길 바래봅니다...

미래를 꿈꾸는 능력까지 생긴다면야 더 좋구요...ㅎㅎ

 

 

한국사책 고민하시는 분들께....한국사책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