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소리 흥보가 꼬깽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1
김금숙 만화, 최동현 감수 / 길벗스쿨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초등고전도서] 고전만화책으로 추천하고픈 길벗스쿨 판소리 흥보가

 

 

 

길벗스쿨에서 새로운 형식의 책이 나왔네요..

고전만화책? 이야~~!! 그런데 판소리만화 형식이라네요..

어떤 책인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꼬깽이와 떠나는 고전여행 판소리 흥보가를 열심히 읽고 있는 연지양...

뭐가 그리 잼나는지 읽는내내 킥킥 커리고...손에서 책을 놓지 못하고 있네요..

 

 

 

 

초등고전도서

꼬깽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판소리 흥보가

김금숙 만화 / 최동현 감수

길벗스쿨 펴냄

 

 

 

 

 

꼬깽이와 판소리 여행을 떠나게 되었어요..

모두 여덟개의 이야기가 펼쳐지네요..

 

 

 

 

우리가 늘 알고 있는 흥부전...

부의 못된 심보..꼬깽이가 자세히 알려주네요..

어쩜 놀부는 저렇게 못된 심보인지..ㅠㅠ

 

 

 

 

놀부에게 쫓겨난 흥부...

천장이 뻥 뚫린 곳에서 아이들과 옹기 종기 밤하늘의 별을 세면서 자네요..

그냥 보기만 해도 가슴이 아린 장면이에요..

 

 

 

 

배가 고파하는 아이들을 위해 형님댁에 밥을 얻으러 오지만...

형수는 형 놀부보다 더 못된듯 해요..

밥주걱으로..이렇게 시동생을 때리다니...

요즘 같은 현실에선 인터넷에 크게 오르는 기사가 될거에요..

 

얼마전 지하철에서 엄마가 잘못하는 아들을 혼냈다고 누가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렸더라구요..

자식도 내맘대로 때리지 못하는 세상에서 시동생을 이렇게 때리다니..

 

 

 

 

 

그러나 고전의 묘미는 바로...반전이지요...

제비의 부러진 다리를 고쳐주고..

그 제비가 물어다 준 박씨가 어느새 커져...박을 타게 되네요..

 

 

 

 

그런데..그 박에는 우와...금은 보화가 가득입니다..

역쉬..착한일을 하면 복을 받는다...우리 옛 조상들 말씀이 하나도 틀리지 않아요..

좋아하는 가족들을 보니 제가 준것도 아니면서 절로 기분이 좋아지네요..

 

 

 

 

심술이 나서 배가 아픈 놀부..가만 있겠어요? 멀쩡한 제비 다리를 부러뜨리고,..

박씨를 기다립니다...

 

 

 

 

그런데 놀부의 박에서는 놀부를 혼내주는 벌만 나오네요..

에고고..쌤통이다...

 

 

 

 

 그러나 마음씨 착한 흥부...형을 받아주면서..잘 살지요...

 

마지막 왼쪽 아래 꼬깽이의 흐믓한 미소..잘됐다는 말과 함께....

꼬깽이가 이어가는 판소리 만화여서 그런지요...일반 흥부전과는 사뭇 다른 책이라 느껴집니다.

 

고전만화책으로 왜 이책을 추천하는지 알것 같습니다.

 

초등고전도서 고전만화책 추천~!!  판소리 흥보가...

 

 

 

아이가 판소리에 쓰이는 일곱 가지 장단에 대해 직접 읽어보았답니다.

 

동영상은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진양조, 중모리, 중중모리, 자진모리, 휘모리, 엇모리, 엇중모리...

교과서 예술여행으로 한학기에 두번씩 판소리를 들어서 그런지요..

제법 아는척을 하네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꼬깽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판소리 흥보가....초등고전도서 고전만화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