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빵 가족 - 아이과학 2단계, 생물 영역 아이과학
김동광 지음, 이형진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3년 7월
평점 :
절판




 

붕어빵 가족

김동광 글 / 이형진 그림

아이세움 펴냄

 

아이세움에서 아이과학 시리즈가 다시 나왔다고 해서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아이들이 과학 분야를 관심있게 보기는 하는데요

마땅한 책을 찾지 못하고 있었거든요.

마침 둘째 아이가 가족, 친척 이런것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때라서 '붕어빵 가족'이라는 제목을 보고

얼른 구입을 했습니다.

 

책 표지를 보니..너무나 잼나는 모습이 보입니다.

가족같이 보이는 네명의 식구가..

아빠.엄마,누나,동생이 붕어빵을 먹으면서 웃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를 쳐다보는 눈빛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자기들도 붕어빵 먹고 싶다는 말을 하면서

책을 읽어 내려 갑니다.

 

큰 아이가 묻습니다.

엄마..왜 사람들이 아빠랑 나랑 닮았다고 해요???

제가 봐도 너무나 닮은 아빠와 아들..

제가 웃음으로 보답을 하니..

둘째 아이가 엄마랑 저랑 그렇게 많이 닮았나 봐요???

합니다...보는 사람들마다 다들 엄마랑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이 책에선 그런 가족..살아있는 생명체..동물..식물등을

아울러...구분짓고 생물과 무생물의 차이를 설명해 줍니다.

 



 



 



 



 

마지막에 사회 속의 과학 알기라는 부분에서는

콩 심은 데 콩 나는 이유라고 써있고

유전자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된 삽화는

과학적인 지식을 좀더 쉽게 전달하는데 도움을 주었고요

마지막 부록 부분에서는 그것들을 정리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아이세움 책은 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친구같은 책인것 같습니다.

 

아이과학 시리즈..

다른 책들도 너무나 궁금해서..

얼른 사서 읽어봐야 겠습니다..

 

과학적인 지식을 넣기보다는 전체적인 큰 틀을 이야기 해주는

아이세움 책. 아이과학 시리즈..한번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