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는 공부는 배신하지 않는다 - '리틀 아인슈타인' 쇼 야노의 목적형(Why) 공부법
쇼 티모시 야노 지음 / 센추리원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꿈이 있는 공부는 배신하지 않는다.'를 통해서 인생에서의 공부에 대하여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생물학적으로 머리가 좋다고 흔히 아이큐가 높다고 해서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사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남들보다 지능이 높아서 좋은 점도 많지만 자만을 하여 그러한 재능을 펼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 수재라고 하는 아이들이 많지만 그러한 수재들이 어른이 되면 평범한 인생을 사는 것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면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공부를 하며 그러한 공부를 할 때 어떠한 점을 중요시 하면 자신의 꿈을 이루며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주위 환경 또한 사람의 재능을 피우는데 중요하지만 자신의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협조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주인공인 '쇼 야노'의 경우도 남들 보다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지만 부모님과 스스로의 내면적인 성숙이 없었더라면 지금의 '쇼 야노'는 없을 거라 하네요.

많은 어려움을 겪어 냈지만 주위의 편견을 이겨내는 것이 가장 힘이 들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네요. 흔들리지 않고 묵묵히 자신이 원하는 길을 가는 것은 생각은 쉽지만 행동하는 것은 쉽지 않을 거라 생각이 되네요.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처럼 좋은 재능을 가졌더라도 그 재능을 어떻게 키우고 발전시키고 노력하느냐에 따라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바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자신이 했던 공부방법을 소개하면서 독자들로 하여금 자신이 겪었던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