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령의 요술 망치 ㅣ 올리 그림책 64
후쿠자와 유미코 지음, 김보나 옮김 / 올리 / 2026년 1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6/01/27 ~ 2026/01/27
지난 달에 이어서 이번 달에도 이 '고슴도치 의사 선생님' 시리즈 책이 새로 나왔다.
일본 사이트를 뒤져보니 일본에서는 2021년도에 출판이 된 책으로, 원제는 'はりねずみのおいしゃさんとおばけのこ' 으로 직역하자면 '도깨비 방망이' 정도가 된다.
정겹고 포근한 그림체와 방긋 웃는 동물 캐릭터들이 한없이 귀엽기만 하고, 따스한 이야기들까지 어우러져 있어 나와 아이는 예전부터 이 작가의 그림책을 좋아해왔다.

고슴도치 의사 선생님이 숲길을 걷던중 우연히 유령을 만나게 되었는데, 이 유령 뭔가 이상하다.
꼬리가 있네?
의심스럽긴해도 의사 선생님은 다친 유령을 잘 치료해주고, 소심하고 부끄러움이 많지만 착한 유령은 고슴도치 의사 선생님에게 자기가 갖고 있던 장난감을 아낌없이 다 내어준다.

고슴도치 의사 선생님은 진료를 보러 온 환아들에게 장난감들을 나눠주고 환아들은 매우 만족하며 좋아하는데, 하필 어느날 장난감 하나가 망가져버려 그걸 수리하기 위해 고슴도치 의사 선생님은 다시 유령의 집으로 가게 된다.

장난감이 망가져 유령이 기분 나빠하며 화 낼줄 알았지만, 이 착한 유령은 오히려 아이들이 자신의 장난감을 너무 재밌게 가지고 놀아준다며 기뻐한다.
그리고, 유령의 정체가 드디어 공개되는데!
과연 유령의 진정한 정체는 무엇일까?
수줍음 많은 이 유령은 어떻게 될 것인가!
늘 그렇듯이 이번 책에도 이 작가 특유의 따스함이 잔뜩 실려 있어 만족스러웠다.
언제든 믿고 봐도 되는 작가이니만큼 5-6살 정도의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누구에게든 추천한다.
#유령의요술망치
#후쿠자와유미코
#올리
#고슴도치의사선생님
#はりねずみのおいしゃさんとおばけのこ
#하늘배달부모몽씨
#그림책
#그림책추천
#추천그림책
#동물그림책
#어린이그림책
#유아그림책
#의사
#마음처방
#다정함
#동물
#부끄럼
#배려
#자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