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가 된 소년 펠릭스 ㅣ I LOVE 스토리
에린 엔트라다 켈리 지음,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25년 12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6/01/16 ~ 2026/01/17
2018년과 2025년, 두차례나 '뉴베리 대상' 을 수상한 작가의 책이라 하여 관심이 갔다.
아동 문학에 대해서는 전혀 그동안 관심이 없어서 몰랐다가 육아를 하며 이 '뉴베리 상' 이란게 종종 눈에 보였고 또 작년에 다른 '뉴베리 상' 수상작을 아이와 함께 읽었는데 꽤 괜찮았었던터라 이 참에 '뉴베리 상' 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
'뉴베리 상 (Newberry Medal)' 이란 아동 문학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 중 하나라 하며 정식 명칭은 '존 뉴베리 메달 (John Newberry Medal)' 로서 1922년부터 미국도서관협회 주관하에 치루어지고 있다고 하니 벌써 100년이 넘었을정도로 근본 넘치는 문학상이라 할 수 있다.
존 뉴베리(John Newberry) 라는 인물은 영국 사람인데 18세기에 아동 문학 책들을 주로 출판한 출판업자이다.
매년 대상은 1작품에 한하여 선정되며 인지도나 책 판매 부수에 상관없이 오로지 문학성을 중심으로 평가되는거라하니 대상에 수상된 작가나 작품이라면 그만큼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대단한 업적이라 할 수 있다.

8살인 개구쟁이 펠릭스는 할머니와 중고 물품 파는 상점에 갔다가 허름한 1달러짜리 담요에 꽂혀 할머니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결국 사고야 만다.
참고로 이 담요와 함께 펠릭스가 구입한 책이 있는데, 'Amelia Bedelia' 라는 책으로 AR 2.0 ~ 3.2 정도의 난이도로 보이니 영어 원서 읽기에 관심 있는 부모라면 찾아보는것도 좋을듯하다.
집에 돌아온 펠릭스는 담요에 분명 신비한 비밀이 있을거라 믿고 이리저리 담요를 활용해보지만 별다른 특이점을 찾지 못하던중, 키우는 강아지 포핀스와 담요를 가지고 놀다가 개로 변신하게 된다.

신이 난 펠릭스는 포핀스와 함께 진짜 개처럼 행동하며 놀기 시작하는데 개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세상의 모습이 아이의 수준에 딱 맞게 친절히 설명되어 있어 이 부분이 매우 재밌었다.
포핀스와 신나게 놀던 펠릭스는 이내 개 놀이가 지겨워져 다시 사람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사람으로 돌아가는 비밀을 알고 있는 고양이 검보는 어쩐 일인지 펠릭스에게 그 비밀을 알려주지 않는다.

검보에게 화가 난 펠릭스는 검보를 부추겨 할머니의 공구 창고로 들어가게하는데 안에 들어간 검보는 너무 어두워 무서워한다.
안에서 난리가 나버려 펠릭스와 포핀스는 어떻게든 창고에서 검보를 꺼내주려 하는데.
과연 검보는 무사히 창고에서 빠져나올수 있을까?
과연 펠릭스는 다시 사람의 모습으로 되돌아갈수 있을까?
반려 동물과의 우정 뿐만 아니라 여러 동물들에 대한 정보들도 곳곳에 같이 담겨 있어 책을 보는 즐거움이 배가 된다.
160페이지 정도 분량이라 처음엔 아이들이 많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문장이 어렵지 않고 그림들이 많아 아이들이 쉽게 쉽게 책장을 넘길 수 있다.
초등학교 1~2학년 정도 아이들이 읽으면 딱 좋을것 같다.
#개가된소년펠릭스
#에린엔트라다켈리
#보물창고
#뉴베리대상
#뉴베리상
#2025년뉴베리대상수상
#2025년뉴베리대상수상작가
#동화
#동화책
#동화책추천
#추천동화책
#외국창작동화
#어린이동화
#아멜리아베델리아
#AmeliaBedelia
#존뉴베리
#JohnNewBe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