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서평설 첫걸음(12개월 정기구독)
지학사(잡지) / 2022년 3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6/01/07 ~ 현재 진행형
새해에 아이가 가장 기다리던 책인 독서평설 1월호가 드디어 나왔다.
예전에 이 책에 익숙하지 않았던 아이도 이제는 완전히 익숙해져서 자기 나름대로 즐기는 방식이 있다.
먼저 가장 좋아하는 만화 파트들을 골라서 보고 그 다음에 창작 동화나 세계 명작 동화 등을 본다.
이렇게 만화와 동화들만 몇일 보다가 이제 슬슬 지겨워질때즘 과학, 수학, 사회 파트들을 대충 훑어보는 식으로 일단 보고 나서 또 몇일 지나 더 이상 볼게 없을때가 되서야 과학, 수학, 사회 파트들을 한줄 한줄 열심히 읽는다.
당연히 그래서 지금 현재 아이는 만화만 보고 있다.
아마 내일즈음부터 동화를 보기 시작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크리스마스때 이 동네에도 폭설이 내렸다.
한참동안이나 눈이 녹지 않아 아이는 무척 즐거워했다.
새해를 맞이하여 추운 겨울날, 요즘같은 때에 어울릴만한 눈과 겨울에 대한 이야기들이 이번 호에 가득 실려 있다.
이번 주말에 또 눈이 온다는 예보가 있던데 연계해서 읽어보기에 딱 적당한 주제이다.

이번엔 중동에 대한 이야기들이 꽤 나온다.
세계 여행 만화에서 소개되는 나라도 아랍에미리트이고 세계 명작 동화도 '알라딘과 요술 램프' 이다.
'아라비안나이트', '신밧드의 모험',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등에 대해서도 언급되어 있다.
그러고보니 이제 슬슬 이런 이야기들도 좋아하고 재밌어라할 때가 되었네.
다음 도서관에 갔을때 한번 책을 찾아봐야겠다.
또한, 매달 연재되는 창작 동화가 1월이라 새로 시작되었다.
지난 12월호까지는 이 부분이 참 아쉬웠었다.
우리가 1월부터 본게 아니라 9월부터 보기 시작해서 연재 동화 스토리를 제대로 따라갈 수가 없었다.
인근 도서관에 가서 과월호를 좀 보여달라했는데도 찾기가 귀찮은지 안보여줘서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올해 잡지 공짜 나눔할때 연차 쓰고 도서관 찾아가 득템 좀 해보려고 한다.
그 외에 누리호, 손흥민 등 요즘 화제인 이야기들도 실려 있어 다채로운 느낌이 든다.

핸드폰에 대한 내용도 실려 있어 이와 관련하여 아이들 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같이 읽고 생각해보면 좋을것 같다.
우리 부부는 서로 아이에 대한 교육관도 다르고 육아 방침도 서로 다르지만 의견이 일치하는게 하나 있다.
그건 바로 핸드폰이다.
아이에게 핸드폰은 절대적으로 백해무익하다라고 생각한다.
아이에게 연락할 일이 있어야되서 전화는 필요하기 때문에 우리는 시계를 사줬다.
앞으로도 핸드폰 사줄 일은 절대 없다.
부모는 아이의 거울이기 때문에 우리 부부 역시 집에서 어지간하면 절대 핸드폰을 보지 않는다.
원래 우리는 둘다 핸드폰 게임을 전혀 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 할 일도 없고 영상을 보거나 핸드폰을 쓸 일이 있더라도 아이가 잠에 든 이후라든가 아이의 눈을 피해서 사용한다.
이혜성이라는 아나운서가 자기는 고3 졸업하고 핸드폰이 생겼다는 말을 하던데, 그 정도 나이면 핸드폰 사주기 적당한 나이이지 않을까 싶다.
물론 벌써부터 아이는 자기도 핸드폰 갖고 싶다고 몇번 찡찡거리긴 했지만, 이 부분만큼은 절대 확실하게 못을 박아두었기 때문에 요새는 핸드폰 이야기를 잘 꺼내지 않는다.
그만큼 아이랑 놀아줘야되고 아이랑 끊임없이 뭔가를 해야되서 귀찮을때도 있지만 그게 부모의 역할 아니겠는가.
우리처럼 무작정 처음부터 확실하게 못을 박아둔게 아니라면, 이런 글을 읽으며 핸드폰 사용에 대해 가족들끼리 대화를 많이 나눠보면 좋을것 같다.
이번 호도 너무 읽을거리들이 풍요로워 즐거웠다.
아마도 다음 달은 설날이 주제가 되겠지?
또 어떤 내용들이 들어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독서평설첫걸음1월호
#독서평설첫걸음
#독서평설
#지학사
#초등학생독서
#초등학생독서잡지
#독서학습월간지
#월간잡지
#월간지
#독서습관
#독서
#알라딘과요술램프
#아라비안나이트
#신밧드의모험
#알리바바와40인의도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