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 2025.10 - 만 5세부터 초등3학년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독서평설 2025년 10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5년 9월
평점 :
품절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5/10/16 ~ 현재 진행형

지난달부터 아이가 독서평설 첫걸음을 시작했는데, 현재까지는 아이와 부모 모두 대만족중이다.

책이 어려우면 어쩌나 걱정도 많이 했는데, 그런 걱정은 부모의 쓸데없는 걱정이였다.

아이는, 재밌겠다며 책이 도착하자마자 펼쳐보더니 그동안 한달간 심심할때마다 계속 꺼내보았다.

처음엔 재밌을거 같은 부분만 (예를 들자면 만화 파트) 쏙쏙 빼서 골라보더니 그 이후에는 다른 글들도 읽어보고 자기 혼자 스티커도 붙여보고 부모의 도움을 받아 독후활동지도 활용해보고.

아이가 먼저, 다음거는 언제 나오냐고 물어볼 정도였으니, 한달간 알차게 즐긴것 같다.

아이도 책이 재밌어서 만족하고,

아이 엄마도 아이가 만화책만 주구장창 보지 않아서 만족하고,

나도 아이가 혼자 스스로 반복해서 글을 읽으면서 점차 생각을 넓혀가는것 같아 만족하고,

온 식구 모두 만족이다.



이번달에는 추석이 있었으니, 메인 테마도 추석으로 잡았다.

추석때 즐겨먹는 음식들, 다른 나라의 명절 등도 같이 실려 있어 추석이라는 명절에 대해 좀 더 심도 있게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지난달에는 경찰 학교에 대한 체험 학습이 실려 있었는데, 이번에는 어린이 안전 체험관에 대한 탐방기가 실려 있다.

안전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라 나 역시도 아이에게 수시로 안전에 대해 이야기하곤 한다.

해외 여행 갔을때에도 다른 나라 소방서 체험도 다녀왔다.

다행히 아이가 이런 부분에 대해 잘 받아들이고 안전 체험에 대해서도 거부감이 전혀 없어 감사할뿐이다.



창작 연재 동화도 처음 책을 받았을때에는 전편을 못봐서 이야기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이였는데 자기 혼자만의 상상력으로 이야기를 생각해내보기도 하며 여러번 읽었었다.

그래서 아마 이번 편에서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 바로 여기 창작 연재 동화가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미국편 만화가 이번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공교롭게 얼마전에 미국을 다녀오기도 하였고 시기적으로도 할로윈 시기라 딱 시의적절한 만화가 된것 같다.

나처럼 아이가 아직 어려 이해하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부모들에게, 절대 그런 걱정 하지 말라고 꼭 이야기해주고 싶다.

물론 나이가 너무 어리다면 곤란하겠지만 적어도 초등 1학년 이상이라면 모든 부모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다.

아이가 모르는건 당연한거니까, 그런 점을 이런 책을 접하면서, 그리고 반복해서 읽으며 습득하면 된다.

겁먹지 말고 도전해보자.

분명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너무나도 좋아할게 확실하다.

#독서평설첫걸음10월호

#독서평설첫걸음

#독서평설

#지학사

#초등학생독서

#초등학생독서잡지

#독서학습월간지

#월간잡지

#월간지

#독서습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