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굣길에 좀비를 만났다? ㅣ 너라면 어떻게 할래? 만약에 서바이벌 1
G.B. 지음, 하나코가네이 마사유키 그림, 김지영 옮김, 다카니 도모야 감수 / 웅진주니어 / 2025년 9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5/09/29 ~ 2025/09/29
요새 몇일간 아이가 가장 기다렸던 책이다.
어디서 배웠는지 작년부터 친구들이랑 좀비 놀이(?)를 하더니 좀비에 대한 호기심이 폭발해버렸다.
근데, 이 나이대 어린 아이들이 볼만한 좀비에 대한 책이나 영상이 많지 않다 보니 딱히 보여줄게 없었는데 마침 이렇게 딱 알맞는 책이 나왔다.
겁이 많은 아이라 살짝 무서워하는것 같았지만 그래도 용기내서 책장을 넘기더니 흠뻑 빠져버렸다.

책의 구성은 꽤나 간단하다.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좀비에게서 살아남기 위해 여러 주어진 상황에 맞추어 올바른 선택을 하면 된다.

근데 이거, 의외로 어렵다.
어렵다기 보다는 헷갈린다.
그래서 그 전에 주어지는 페이지를 유심히 잘 읽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 무작정 문제 먼저 풀겠다고 달려들면 오답이 우수수 쏟아져 나와 좀비에게서 살아남기 어렵다.
그래서 미리 아이에게 충분히 설명해주면 도움이 된다.
문제에 알맞는 정답을 찾는다기 보다는 그 전에 주어지는 페이지를 잘 읽고 내용을 숙지하고 있어야 풀 수 있는, 문해력을 테스트하는 문제라고 보는게 오히려 더 타당하다.

각 챕터 마지막에 좀비에게서 살아 남기 위한 생존 아이템들이 소개되어 있어 진짜 좀비 월드에서 모험하는 듯한 느낌이 들게 된다.
표지에 좀비 그림이 너무 적나라하게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약간 겁먹을 수도 있지만 실제 내용은 전혀 그렇지 않다.
주어진 지문을 잘 읽고 처한 상황에 맞는 행동들을 고르고 정답을 맞추며 재밌어하고, 뒤이어서 이어지는 생존 아이템들까지 장착하는 기분으로 책을 읽으면 정말 신나게 볼 수 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등장할 법한, 약간은 무섭지만 스릴 넘치는 스토리에, 게임하는 듯한 느낌의 진행 방식이 더해져 나도 재밌게 봤다.
몰입감이 매우 높다.
이런 류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교 1-4학년 정도 아이들에게 적당한 책으로 보인다.
#하굣길에좀비를만났다
#GB
#웅진주니어
#서바이벌어드벤처북
#공상서바이벌어드벤처북
#어드벤처북
#좀비
#좀비바이러스
#어린이만화
#어린이만화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