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Anorak) : 기쁨 - ISSUE 17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이희경 옮김 / 아노락코리아 / 2025년 9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5/09/20 ~ 2025/09/21
5번째로 만나게 된 아노락 시리즈이다.
1년전부터 꾸준히 새로 나올때마다 아이와 같이 봐서 이제는 매우 친숙하다.
아이도 다행히 미술이나 그림 그리는걸 좋아해서 매우 유용하게 책을 보고 있다. (물론 부모 입장을 떠나 객관적으로 봤을때 그다지 소질이 있어 보이진 않는다.)
지난 과월호도 심심하면 한번씩 꺼내보기도 한다.
다소 심심해 보이기도 하는데 아이에게는 그렇지 않은가보다.

이번 호의 주제는 '기쁨' 인데, 매우 많은게 바뀐듯한 모습이다.
원래는 각 주제에 대해 여러가지 다양한 그림들과 컨텐츠들이 특유의 외국 잡지 느낌으로 약간은 중구난방으로 흩어져 있어서 좀 정신없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었는데, 이번엔 딱 깔끔하게 영어 알파벳 순서로 정리가 되었다.
알파벳 순서에 따라 기쁨과 관련된 영어 단어들과 일러스트, 그리고 간단한 내용까지 같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기존에 비해 훨씬 더 주제에 대해 직관적이라 잡지가 더 많이 개선이 되고 발전을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그러면서도 직접 그려보기도 할 수 있고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는 내용들이 여전히 있기 때문에 미술 잡지라는 본연의 취지도 그대로 유지가 되고 있다.

낱말 찾기와 같은 쉬어가는 놀이 코너도 대폭 개선이 되어 7~8세 정도의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다 쉽게 쉽게 풀어볼 수 있다.
이 나이대 아이들을 위한 유일한 미술 잡지인데다 국내 잡지가 아니다보니 획일적이지가 않다.
부모들도 다양성과 색다른 기분을 느낄수 있고, 아이들이 이 책을 따라 하기가 그다지 어렵지 않아 아이와 함께 미술을 하며 같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연령대에 맞지 않을만큼 어려운 부분이 분명 과거에는 있었지만 이런 점들도 매우 많이 개선이 되어 이제는 거의 그런 부분을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이다.
외국 잡지임에도 피드백이 충분히 되고 있다 생각되며 앞으로도 더 많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미술 잡지임에 분명하다.
#어린이일러스트매거진아노락(Anorak)기쁨(ISSUE17)
#아노락코리아편집부
#아노락코리아
#어린이일러스트매거진아노락
#아노락
#어린이잡지
#어린이잡지추천
#추천어린이잡지
#어린이미술잡지
#어린이미술잡지추천
#추천어린이미술잡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