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더 - 아기 해달 이야기 ㅣ 미운오리 그림동화 21
캐서린 애플게이트 지음, 찰스 산토소 그림, 이원경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5년 6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2025/07/03 ~ 2025/07/03
믿고 보는 출판사 미운오리새끼에서 새로 나온 그림 책인데 표지만 봐도 진짜 심쿵한다.
아니 저 미친듯한 귀여운 표정의 해달 얼굴을 보고 어떻게 이 책을 안볼수가 있냐고.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책이기도 했지만, 이 책은 아이보다 내가 더 보고 싶었고, 아이보다 내가 더 재밌게 본 것 같다.
여운이 진하게 남는다.

사랑스럽고 귀엽기 짝이 없는 아기 해달 오더는, 어느날 먹이를 찾으러 간 엄마와 잠시 떨어져 있는 동안 파도에 휩쓸려 엄마를 잃어버렸으나 다행히도 인간의 손에 구조된다.
수족관 사람들은 정성껏 오더를 돌봐주고 건강하게 자란 오더는 여러 훈련들을 거치며 야생으로 다시 나아갈 준비를 하였고,

어느 날, 동족 해달들이 많은 곳에서 드디어 오더는 자신을 키워준 인간들의 품을 떠나 홀로 살아가게 된다.
해달들과 잘 지내면서도 인간들을 잊지 않고 다가오는 인간들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기도 하는 등, 자유롭고 즐겁게 살아가던 오더는 불행한 일을 겪게 된다.

너무나도 크게 다쳤지만 이번에도 운 좋게 인간들이 오더를 구조하여 살려내었는데, 그래도 상처가 너무 깊어 오더는 안타깝게도 '방생 불가' 판정을 받게 된다.
이런 오더에게 어느 날, 아기 해달 한마리가 눈 앞에 나타나게 되는데, 과연 오더는 아기 해달을 어떻게 하였을까!
이 이야기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하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터레이만에 있는 몬터레이 베이 수족관에서 있었던 일이라 한다.
감동 깊은 사연에, 활발하고 귀여운 해달의 모습이 따듯한 그림체로 그려져, 아이와 나에게는 너무나도 재밌는 그림책이였다.
그림책에 관심 있는 어른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다.
또한, 몬터레이 베이 수족관 홈페이지나 유튜브에 들어가면 해달 등을 비롯해 여러 동물들의 동영상을 볼 수 있다 하여 거기 들어가서 구경도 해봤다.
실시간 동영상은 라이브 스트리밍 해주는 시간이 따로 있는듯 하여 보지 못하였고 녹화된 영상들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여기 홈페이지에서 이 그림책 원본으로 추정되는 책을 팔고 있었으며 가격이 16.99달러였다.
교보문고를 통해서도 찾아보니 국내에서도 원본을 주문할 수 있는 것으로 보였으며, 원본은 288페이지라 더 많은 일러스트가 들어 있을것 같다.
기왕 검색한 김에 구글을 통해 좀 더 찾아보았는데 원본 내용이 어렵지 않고 시적이라 아이와 영어 공부도 할 겸 같이 읽어보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더
#캐서린애플게이트
#미운오리새끼
#가람어린이
#아기해달이야기
#해달
#그림책
#그림책추천
#추천그림책
#몬터레이베이수족관
#Od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