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학 문장제 2 - 서술형의 기본, 초등 1학년 기적의 수학 문장제 (개정판) 2
김은영 지음 / 길벗스쿨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간 : 이번 여름 방학 예정

책을 보자마자 얼굴 표정이 굳으며 애써 모른척 하는 아이와, 책을 보자마자 결의에 찬 의지 만땅의 표정을 짓는 아이 엄마가 서로 대비된다.

한창 아이가 영유에서 수학을 좀 배울때는 곧 잘 하더니만 학교 들어가서 오히려 수학을 좀 등한시하고나선 수학 학습 능력이 확 꺽여버렸다며, 아이 엄마는 학습지를 구입해 아이에게 가르치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아이와 아이 엄마의 갈등이 시작되었는데 그래도 아직까지는 아이가 궁시렁대면서도 마지 못해 학습지를 풀곤 한다.

그러다 그 학습지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아 아이는 내심(?) 기대했으나 이렇게 또 새로운 학습지가 도착했으니 당연히 아이의 얼굴이 굳을수밖에.



이 과정은 초등학교 1학년 2학기 과정이라 한다.

대충 현재 아이의 수학 학습 능력을 생각해본다면 크게 문제 없이 진도가 잘 나갈수 있을텐데 과연 아이가 엄마의 바램대로 여름 방학때 조용히 앉아서 이걸 풀 수 있으련지 그게 걱정이다.



서술형의 수학 문제들이 한가득이다.

단순히 숫자와 사칙연산만 나열해놓은 수식에 비해 이런 문제들은 당연히 좀 더 고차원적인 문장 독해력과 논리력이 필요하다.

아이들에게는 이런 문제들이 낯설기 때문에 1학년때부터 적응해놓는다면 아마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먼저 차근 차근 문제 풀이 방법들을 설명해주고,



그 다음에 실전 문제들이 이어지기 때문에 날짜별로 서로 진도 빼는 날을 달리 잡아 연습해볼수 있다.

시계 부분은 이야길 들어보니 초등학교 1학년 과정의 가장 큰 허들이라 한다.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2학년이 되어서도 시계를 못본다하니 미리 아이와 함께 시계 보는 연습을 해둔다면 2학기 수학 과정이 수월해지리라.

우리는 다행히 작년에 '시계탑 삼 형제' 라는 그림책에 나오는 시침이, 분침이, 초침이를 통해 시계 보는 법은 익힌 상태라 시계 문제 푸는 연습만 하면 될듯하다.

#기적의수학문장제2초등1학년

#김은영

#길벗스쿨

#기적의수학문장제

#기적의수학문장제2권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문장제

#초등홈스쿨링

#초등수학

#수학

#수학학습지

#초등학생수학학습지

https://gilbut.co/c/25068674p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