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자로 키우는 초등 문해력 1 - 하루 한 장의 기적 ㅣ 한자로 키우는 초등 문해력 1
동양북스 교육콘텐츠연구회.박빛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6월
평점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기간 : 이번 여름 방학 예정
이번 책은 내가 고른 책이 아니다.
아이 엄마가 곧 다가올 여름 방학을 대비하여 야심차게 가르치리라 결심하고 고른 책이다.
교육에 대해서는 대부분 아이 엄마가 원하는 대로 난 전적으로 따르는 편이다.
아주 예전에 교육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는데, 아이 엄마가 교육학 개론 들먹이면서 이야기를 꺼내는데 이건 뭐 딱히 대꾸할 말이 없었다.
어쩌겠는가. 교육학이 그렇다는데.
전문가 말을 믿어야지.
마침, 아이가 또 어디선가 한자를 좀 배우고 왔는지 자랑질을 하기도 하고 호기심이 있어 보이던터라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해보았다.
아무리 요새 한자가 예전에 비해 중요성이 떨어져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결국 한자를 많이 알면 여러모로 편리한 점들이 많은건 사실이니까.

아 근데 이거 50일에 맞춰져 있다.
여름방학이 50일이 안될텐데, 진도를 어찌 할려나 모르겠다.
엄마가 뭐 공부라도 좀 시켜볼라치면 아이가 심하게 반발을 하는데 과연 저 두 모녀가 이 책으로 함께 공부를 한다?
쉽사리 상상은 되지 않지만 뭐 어쨌든 내 손을 떠난 문제이다.

하루에 두페이지 분량이다.
한자와 더불어 그 해당 한자가 포함되어 있는 사자성어도 예시로 소개가 되어 있고, 문장력 및 문해력 향상을 위한 짧은 문장과 그 문장에 따른 문제들까지 있어서 다채롭게 공부할 수 있다.
반복 학습을 위한 한자 쓰기 연습 코너 또한 모두 한장에 다 들어가 있다.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쓴 책이라는데 '과연' 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만큼 구성이 매우 알차다.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또 그렇다고 너무 가벼워 보이지도 않다.
온갖 화려한 그림들과 재미에만 치중한 학습지들도 많던데 뭐든 과하면 독이 되는 법이라 생각한다.
어쨌든 명색이 학습지이니만큼 적당히 공부에 대한 각이 잡혀져 있는 책들이 좋아 보인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이 딱 실로 적절하다 할 수 있다.

5일차마다 복습을 위한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 5일간 공부했던 한자들을 다시 한번 더 활용해 볼 수 있다.
이거 근데 처음에야 당연히 아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데, 나중 가면 한자가 꽤 어려워진다.
아이가 잘 해낼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이나 아이 엄마가 잘 가르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보다는, 두 모녀가 더운 한여름에 사이 좋게 잘 지낼 수 있을지가 우선적으로 걱정된다.
책 제목답게 두 모녀에게 하루 한 장의 기적이 찾아오기를.
#한자로키우는초등문해력1
#동양북스교육콘텐츠연구회
#박빛나
#동양북스
#동양북스초등시리즈
#한자
#한자공부
#초등교과서기초한자
#어휘력
#문해력